마케터님! 제 광고 GFA 고민있어요..

작성자 김소미
작성일 2025.04.25
조회수 31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김소미입니다.

 

다들 GFA에 대해 많이 듣고 광고 집행을 해야하는지,

혹은 하고있는 GFA최적화는 어떻게 해아하는지 고민이 많으셔서,

제목을 보고 들어오셨을텐데요.

 

구매욕구를 가지고 직접 검색해서 들어오는 검색광고와 달리,

광고가 먼저 매체 유저에게 노출되는구매 욕구가 확실하지 않은 매체로 광고비를 사용하는게 맞을까? 


라는 고민을 가지고 계신다면 이 글을 보시고

내 업종에 맞게 활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GFA = 성과형디스플레이광고

빨간 네모박스로 표시 한 부분이 대표적인 GFA의 모습입니다.


 

 



l  성과형 디스플레이의 주요 목적 4가지




네이티브 광고포멧이란 -

광고처럼 인식되지 않을 만큼 일반 컨텐츠랑 비슷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광고를 말합니다.

 



l  성과형 디스플레이의 핵심 장점



        




l  GFA를 이용한 성과를 높이는 세팅 전략



여기서 드릴 필수 TIP!


1. 지속적인 소재 업데이트

2. 리포트 분석

3. 예산 조정


필수입니다!


-GFA는 학습형 광고 시스템이다보니

데이터 누적= 안정적인 구조가 매우 중요합니다!


더해서  GFA의 최적화를 위해서는 전환율 높은 소재와 타켓에 예산을

집중하고, 반응 없는 광고는 중단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으로 광고주님들의 고민이 조금은 해소 되셨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내용이나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바로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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