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육아맘을 타겟하는 마미톡 광고(1편)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117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 대리입니다!


    오늘은 제목에서 보신 것 처럼 임산부/육아맘들을 타겟하는 매체인 마미톡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임산부/육아맘들을 타겟하는 방법으로 매번 맘카페만 찾으셨을텐데요!

    이번 기회에 마미톡 한번 진행해보시는 거 어떨까요?


    1. 떠오르는 버티컬 매체 마미톡, 무엇이 특별한가요?


    마미톡은 '신생아 부모', '2030, 3040고객', '키즈 타겟'에 적합한 신규 매체입니다.

    자체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여 효율이 높습니다.


    2. 주요 특징

    • 월간 활성 사용자(MAU) 35만명, 누적 가입자 150만명 이상

    • 전국 450개 산부인과 제휴, 전국 산모 90%가 이용

    • 가계의 소비를 주도하는 25~44세 여성 비율 93%

    • 생활비 340만 원, 육아비 130만 원 지출의 핵심 소비층

    • 출산/육아 생애주기 및 지역 기반의 정밀 타겟팅 가능

    • 클릭률(CTR) 최대 5.5%를 자랑하는 다양한 광고상품 운영


    3. 광고 상품 예시


    • 1. 스플래시 배너-앱 실행 시 전면 노출


    • 노출 위치: 앱 실행 시 첫 화면

    • 장점: 강력한 인지도 확보, 전 사용자에게 100% 노출

    • 추천 업종: 럭셔리 제품, 자동차, 금융, 고관여 브랜드



      2. 커뮤니티 배너 – 사용자가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공간


      • 노출 위치: 육아 커뮤니티 상단

      • 장점: 높은 노출수, 브랜드 인지용 가성비 높은 광고

      • CTR 평균: 약 0.05%

      • 추천 업종: 뷰티, 패션, 유아식품, 공공 캠페인 등


    • 3. 홈 아이콘 배너 – 앱 메인화면 상단 고정


      • 노출 위치: 홈 화면

      • 장점: 매일 자연스러운 노출로 브랜드 친숙도 상승

      • CTR 평균: 약 1.5%

      • 추천 업종: 육아용품, 이벤트 홍보, 쇼핑몰 등

        4. 앱 푸시/ LMS 문자광고

        • 형태: 마미톡 사용자에게 직접 발송되는 알림

        • 장점: 즉시 유입 유도, 타겟 기반 직접 도달

        • CTR 평균: 1~1.5%

        • 추천 업종: 라이브 방송, 한정 이벤트, 신제품 론칭 등





우선 1편에서는 용량 문제로 여기까지 소개 드리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2편도 확인해 주세요!

확인 중 광고 진행을 원하신다면
하기에 적혀있는 번호로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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