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GFA가 아닌 네이버 신제품검색 광고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169









 NAVER 


신제품검색 광고 상품 소개서


모바일에서 일반 명사 검색 시

검색 결과 최상단에 브랜드의 신제품이

노출되는


'신제품 전용 맞춤 광고' 










✅ 네이버 신제품검색 광고를 설명드리기 전,

먼저 ‘광고의 효율성’이라는 핵심 키워드를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동일한 '텐트' 키워드 그룹(총 16개)에 대해

파워링크 광고와 신제품검색 광고를 각각 진행했을 때의 예상 견적 비교 자료입니다.

파워링크 광고: 월 기준 약 2,800,000원

신제품검색 광고: 주간 기준 약 610,000원


동일 키워드 기준, 신제품검색 광고로 진행 시
약 400,000원가량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키워드의 경쟁도와 광고 기간에 따라

광고비는 몇십만 원부터 몇백만 원까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파워링크가 더 저렴할 수도,
반대로 더 비쌀 수도 있죠.


따라서 키워드별 상황에 맞는

전략적 광고 선택은 필수적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제품검색 광고만의 강력한 장점이 분명 존재합니다.

  • 비교적 낮은 단가

  • 모바일 최상단 노출이 가능하고

  • 썸네일 이미지 + 동영상 광고 소재 활용이 가능하여 시각적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소재적 장점은 결국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로 이어져, 광고 성과 향상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위 자료는 실제로 제가 집행한 신제품검색 광고 사례이며,

해당 브랜드의 경우 새로 출시한 망고 비데라는 상품을 키워드와 소재에 맞게

신제품광고 그룹 키워드를 선정하여 광고비는 절감하고 

실제 높은 클릭률과 전환율을 달성해 매우 좋은 광고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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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본격적으로,
네이버 신제품검색 광고 상품의 구성과 활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신제품 노출 시점 기준

  • 출시 6개월(180일) 이내 제품/서비스만 가능


2. 집행 주체


  • 브랜드사만 집행 가능

  • 유통사는 집행 불가

3. 썸네일 영역


  • 단독 이미지, 이미지 3개 자동 전환, 또는 동영상 구현 가능

4. 메인 텍스트 구성


  •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알 수 있는 타이틀 및 하단 설명 문구 포함

  • 클릭 시 광고주소 유사이트로 랜딩





5. 상품 상세 안내 (서브링크)


  • 기본 2개,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

  • ‘상세보기’ 및 ‘신제품리뷰’ 링크 중 1개 필수 (업종별 문구 다를 수 있음)

  • 추가로 자유 텍스트 편집하여 등록 가능

6. 소재 내 좌/우 날개 노출


  • 최대 2개 브랜드까지 가능

  • 좌/우 날개는 일시 노출 후 사라짐

  • 복수 브랜드 노출 및 플리킹(슬라이드 암시) 가능


    • ──────────────────────────────────────────

    ✅  판매방식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판매하며, 입찰 단위는 사전에 셋팅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기준.
    (키워드 그룹별 셋팅되어 있는 세부 키워드는 광고 그룹 생성 화면 및 계약 화면에서 확인 가능)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는 검색광고 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키워드 그룹은 대표 키워드동의어, 또는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
    (키워드 그룹별 세부 키워드 구성은 달라질 수 있음)

    키워드 그룹별 최저 입찰가 및 키워드 그룹 내 세부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 가능.

    • 2순위입찰가로1~2위일괄낙찰(1개계약입찰시최저입찰가낙찰)


      ✅ 입찰 및 집행 주기


      매주 단위로 입찰 / 낙찰 / 노출이 진행되며, 휴일 여부에 따라 입찰/낙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노출 3주 전 화요일 0시에 입찰 오픈,
        2주 전 월요일 24시에 입찰 마감
        → 노출 2주 전 화요일 오전 9시 낙찰 발표당일 16시 비즈머니 결제

      ▪ 위약금 부과 기준일 전 취소 시 → 위약금 부과되지 않음
      ▪ 위약금 부과 기준일 이후 및 집행 개시일 전 취소 시 → 낙찰 금액의 50% 위약금 부과
      ▪ 집행 개시일 이후 취소 시 → 광고비 환불되지 않음

      ※ 동일 회차 및 키워드 그룹에 동일 비즈채널로 최대 2개까지 입찰 계약 등록 가능
      → 2개 계약 모두 낙찰 시1주간 1개 브랜드만 지속 노출 


       '11/22 ~ 11/28' 노출 광고의 입찰 주기 예시 


      ✅ 이런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

      • - 신규 출시한 제품/서비스의 홍보가 필요하다

      • - 리뉴얼 출시로 개선된 제품/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싶다

      • - 이전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제품이라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

      • - 제품/서비스 키워드 검색 시, 검색 결과 상단 노출을 원한다

      • - 신규 출시를 강조할 수 있는 전용 포맷으로 맞춤형 홍보를 진행하고 싶다


        ─ INFO POINT ─────────────────────────


        지금까지 신제품검색 광고의 효율성과 상품 구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단순한 예산 절감 이상의 가치는, 소비자의 검색 행동과 주목 구간을 고려한 전략적 포지셔닝에 있습니다.
        특히, 출시 초기 시장 반응 확보가 중요한 브랜드라면
        검색 상단 노출과 시각적 소구가 결합된 신제품 포맷은 전략적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광고는 더 이상 ‘얼마를 쓰느냐’의 문제보다
        ‘어떻게, 언제, 누구에게 노출되느냐’가 성패를 가르는 시대입니다.

        신제품검색 광고는 그 해답을 보여줄 수 있는
        실행력 중심의 실전 매체이며, 브랜드가 시장에서 첫 목소리를 낼 때
        타겟에게 가장 빠르게, 가장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포맷입니다.

        더 자세한 세팅 전략이나 집행 가이드가 필요하신 경우,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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