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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A, A부터 Z까지 완벽 가이드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29
조회수 58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 구글 SA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상민AE - 구글 애즈(SA, DA 등) 60만원 프로모션 헤택 정리! > | 마케팅 인사이드, 광고가 밥먹여주는 사람들의 모임


1. 구글 SA란?
 : 구글 SA는 구글 검색 결과 상단/하단에 노출되는 텍스트 기반 광고.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의도에 맞춰 실시간으로 광고가 노출도 되기에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과 즉시 연결되는 구조

2. SA 광고 노출 지면 
*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 최상단/하단
* 구글 검색 파트너 사이트 (네이트 지식쇼핑처럼)
*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공식 홈페이지 위 노출가능 

<여기서 핵심!>
타겟이 관심을 갖고 검색하는 '그 순간'에 가장 위에 노출됩니다.
(메타/GDN과 달리, 의도 기반 노출이라 전환율이 높음)

3. 구글 SA를 해야 하는 상황 
(1) 정보성 콘텐츠를 보유한 경우
(2) 상품 객단가가 높은 경우
(3) 네이버 광고 시 입찰가가 너무 높은 경우
-> 구글은 입찰가에 따라 노출순위가 달라지지 않기 때문.
(4) 후기와 리뷰가 적은 경우
(5) 업종 특성 상 신뢰가 중요한 경우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 or 브랜드가 5가지에 해당 된다면 구글 SA를 추천드립니다.

4. 구글 SA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1) 브랜드 키워드 방어
: 누가 우리 브랜드를 검색하, 내 사이트가 제일 먼저 보이게 하기
(브랜드 인지도가 있을수록 필수)

(2) 구매 의도 높은 키워드 집중 
: 가죽 블레이저 추천 / 여름 비키니 브랜드와 같은 구체 키워드가 핵심
(-> 구매전환율 높고, CPC 효율적)

(3) 지역 + 시간대 타겟팅 
: 특정 시간대, 특정 지역 설정으로 예산 최적화

(4) 광고문구 A/B 테스트 진행
: '무료배송' / '30% 할인' 등 CTA 포함 소재를 테스트 통해 CTR 최적화

(5) 랜딩페이지 연결 
: 광고만 잘 만들어도 랜딩페이지가 좋지 않으면 전환 떨어짐.
-> 고객이 클릭했을 때 원하는 정보가 있는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로 연결해야 전환 가능.

5. 구글 SA + @ 미디어 믹스 

채널역할
메타 광고관심 생성 -> 구글 검색 유도 (사전 브랜딩 효과)
네이버 쇼핑/가격비교전환 직전 비교군과 경쟁
CRM 마케팅SA 유입 고객의 재구매, 리타겟팅 운영
리타겟팅 GDN 검색한 고객을 다른 매체에서도 다시 잡기


광고는 노출이 아니라, 고객이 준비된 순간에 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SA는 '의도 기반' 광고 중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가진 매체로 
광고 예산이 크지 않아도 키워드 전략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매체입니다.

하지만 다들 네이버 SA만 하고 구글 SA는 잘 안 하시죠.
그 이유에는 점유율도 있겠지만 
구글 SA가 어려워서도 있습니다.

그 어려우신 광고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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