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4월 마케팅 트렌드는 뭐였을까?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5.04.29
조회수 26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 한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금월을 마무리하며 4월에 있었던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말씀 드려보고자 합니다. 

광고적인 부분에 있어 문의사항&고민사항이 있으시다면 02-6049-4628으로 편히 연락 주세요 :-)



2025년 4월 마케팅 트렌드 !


1. AI 기반 초개인화 마케팅의 진화

AI와 머신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와 광고가 더욱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 플러스스토어 도입으로 인해 해당 부분이 더 활성화가 되었죠.

이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 챗봇을 활용한 실시간 고객 응대나 추천 알고리즘을 통한 제품 제안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2. 숏폼 콘텐츠의 지속적인 성장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짧은 영상 콘텐츠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브랜드들은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으로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를 활용한 마케팅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3. 소셜 커머스와 라이브 커머스의 확대

SNS 플랫폼을 통한 제품 판매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방식이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이러한 쇼핑 방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4. ESG와 지속 가능한 마케팅의 중요성

소비자들은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브랜드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친환경 제품 개발,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마케팅 전략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5. 메타버스와 가상현실(VR)의 마케팅 활용

가상 공간에서의 브랜드 경험 제공이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가상 쇼룸을 운영하거나, VR 기술을 통해 몰입감 있는 제품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5가지로 추려 말씀드려보았습니다.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선물용으로 적합한 상품들에대한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이처럼 시즌 별 프로모션을 기획해야 하는 브랜드들은 소비자와 마케팅 트렌드를 인지 하셔서 

적합한 마케팅을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마케터 이한별이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rlathal041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김소미 AE
TEL. 02-6049-4280
E-mail. rlathal041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