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업종 2탄 왜 GFA를 사용해야하는가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이번에는 건강식품 업종 마케팅에 GFA의 중요성을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사실 많은 광고주 분들이 GFA 광고를 많이 사용하지만
'왜' 건강식품 업종에서는 GFA를 사용하는지 효율이 잘 나오는 이유와 함께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경우에 기존에 소비자의 구매 여정은
검색 -> 상품 탐색 -> 구매 로 이어지는 단일 플로우 입니다
하지만 검색광고를 통해 모여져있는 모수와 GFA를 활용하게 되면
사전에 관심이 없던 소비자가 검색 없이 스토어로 유입이 가능해지고 재구매 -> 구매 경로가 활성화가 됩니다.
식품 업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케팅 포인트는
1. 구매 의도 높은 유저를 놓치지 않는 것이 핵심
2. 식품 업종은 '신뢰' 와 '공감'이 핵심
3. "스토리와 라이프스타일"로 공감대 형성
이러한 요소가 있지만 그 중에서 구매 의도 높은 유저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필요한 매체가 GFA 입니다
다양한 배너 광고들을 통해 식품 업종에서 구매율이 높은 소비자에게 맞춤형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건강식 관심자, 헬스/피트니스 관심자, 웰빙 식품 구매 이력자 등
다양한 건강 식품과 관련된 관심사 타겟을 위해
꼭 검색만을 해서 들어오게 유입하지 않고
방문자, 장바구니 담기 이탈자, 구매 완료자 등 특정 행동 기반 타겟 생성을 통해 -> 충성 고객 확보
구매 완료자, 고액 결제자 등 건강 식품 제품을 찾는 적합한 소비자들의 데이터 기반으로 유사 타겟을 확장해 -> 신규 고객 유입 극대화
이를 통해 식품 업종 마케팅시 중요한 구매 의도 높은 유저를 계속적으로 놓치지 않고 새로 모집할 수 있게 만드는 매체가
GFA 입니다.
다양한 건강 식품 업종 및 식품 업종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실 경우
편하게 전화 혹은 메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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