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타겟 세그먼트 설정하는 방법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25
조회수 16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메타 타겟 세그먼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타겟 세그먼트란?
메타에서 말하는 타겟 세그먼트는 광고를 노출시킬 '관심군'을 뜻합니다.
즉, 누구에게, 어떤 조건으로 광고를 보여줄지를 설정하는 영역이죠

크게 나눠보면

세그먼트 유형설명
잠재고객관심사 기반의 유사 타겟/ 확장타겟
리타겟팅 브랜드와 상호작용한 사람 (방문자, 좋아요, 장바구니 등)
맞춤타겟

CRM, 구매리스트, 이메일 업로드 등으로 만드는 직접 타겟



2. 세팅 방법 

(1) 기본 세팅 - 관심사 & 행동 기반 타겟 

* 관심사 

ex. 수영복, 여름휴가, 바캉스, 고급 리조트 등

* 구매행동 : 온라인 쇼핑을 자주 하는 사용자

* 장치 : 아이폰 사용자, 와이파이 연결자 등도 설정 가능


(2) 리타겟팅 세팅 

* 웹사이트 방문자 (픽셀 기반)

* 인스타그램 / 페북 상호작용자

* 장바구니 이탈자

* 특정 페이지까지 본 사용자 (ex. 제품 상세까지 도달한 유저)

=> 리타겟팅은 무드 강조 소재보다 구매 유도 콘텐츠를 노출해야 전환이 좋아요!!


(3) 유사 타겟 세팅

* 구매자 목록, 회원가입자, 기존 팔로워 등 기반 

* 1~5%로 유사도 조정 가능 

* 너무 넓게 잡으면 정밀도가 낮아지고, 너무 좁으면 확장성 부족


3. 타겟 세그먼트 세팅 시 주의사항

* 너무 좁게 설정하면 효율이 안 나옴

-> 특히 고가 제품군일수록 구매 전환까지 시간이 오래 걸림


* 관심사 타겟이 항상 '실제 구매자'는 아님

-> ex. '명품 좋아하는 사람' 타겟 - 명품 콘텐츠만 소비하고 구매는 안 하는 경우도 많음


* 리타겟팅 예산을 너무 적게 잡으면 성과 확인 어려움

-> 타겟 세분화가 아닌 '우선순위 계층화'로 접근해야 함.


오늘은 타겟 세그먼트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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