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에 비해 저조한 전환, 문제는 '이것' 때문이다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25
조회수 11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노출과 클릭은 많은데 전환이 없는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이런 상황, 왜 자주 생길까요?
보통 광고와 실제 랜딩페이지, 제품, 구매 구조 사이의 연결 고리가 약할 때 생깁니다.
만약 그런 상황이라면 현 상황을 체크해보세요.
유형 | 원인 설명 |
검색어-랜딩 불일치 | 광고 키워드는 '수영복 추천'인데 랜딩은 전체 상품 리스트로 연결. |
랜딩 동선 미흡 | 클릭 후 진짜 사고 싶은 제품까지 가는 길이 너무 멈. |
구매유도 요소 부족 | 가격 정보 없음, 혜택 없음, 후기 없음, 설득 요소 없음 |
경쟁상품과 비교 약점 | 클릭한 뒤 경쟁사랑 비교했을 때 매력도 부족 |
구매 의사 타이밍 미스 | 지금은 정보 탐색 단계인데, 바로 구매 유도만 있음 |
2. 개선하는 방법 (ex. 의류브랜드)
(1) 검색어에 맞는 '랜딩 일치'
* 구체 키워드일수록 맞춤형 랜딩 필요
ex. 하이웨스트 검색 -> 해당 카테고리 또는 제품으로 바로 연결
* 검색 키워드 별로 UTM or 전용 페이지 세팅 추천
(2) 첫 화면에서 '신뢰성' 느낌
* 주요 USP 강조
* 후기 / 리뷰 / 시각화, 실착 이미지 바로 노출
* 상품 비교표, 혜택 뱃지 활용 -> 설득력 강화
(3) 타겟별로 동선 세분화
* 관심 많은 사용자에게는 스타일 추천
* 구매 의사 높은 사용자에게는 가격/후기/혜택 중심 페이지
+ 랜딩페이지 컨디션 개선
* 광고를 보고 들어왔으나 랜딩페이지 컨디션이 별로면 구매 욕구 떨어짐.
* 구매하러 가기까지의 클릭이 많으면 구매 욕구 떨어짐.
* 간편회원가입 서비스 없으면 구매 확률 떨어짐.
=> 랜딩페이지의 컨디션에 따라 전환이 달라짐.
오늘은 클릭에 비해 저조한 전환에 대한 개선방안을 말씀드렸습니다.
네이버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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