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화 l 요즘 소비자가 검색하는 진짜 키워드

작성자 정은주
작성일 2025.05.08
조회수 73



가방하나를 고를 때, 예전에는 브랜드가 기준이었습니다.

'마이클코어스 토트백', '코치 크로스백' 처럼요.

하지만 요즘 소비자들은 다릅니다.

브랜드가 아닌 느낌으로 검색하고 비슷한 스타일을 찾아 더 예쁜 것을 고릅니다.



변화하는 점


 브랜드를 모르고 검색한다


정확히는 브랜드를 몰라도 물건을 사는 시대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본 착장이나 유튜브에서 본 데일리룩을 보고

"저런 느낌의 가방 뭐라고 하지?"라고 생각이 들면, "반달백 추천", "여름 미니백 코디"를 검색해 탐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점점 형태, 상황, 감각 중심의 키워드로 검색이 바뀌었습니다.



검색 변화는 곧 키워드 전략의 변화 


이전처럼 브랜드 키워드에만 의존하는 광고는 더 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특히 쇼핑검색광고나 SEO콘텐츠에서는 

'미니백', '라탄백', '여름 데일리백', '직장인 가방' 같은

스타일형 키워드가 중요한 구매 진입점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에게도 우리 브랜드를 찾아올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


비브랜드 키워드 리스트 구축


형태, 소재, 상황 중심의 키워드 발굴을 위해 노력합니다.

ex) '미니백', '라탄백', '여름 데일리백', '직장인 가방' 

소재는 착용컷으로


스타일 연출이 잘 드러난 컷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제품만 있는 이미지보다 클릭률 2~3배 차이나기 때문이죠.

SEO 최적화


브랜드 블로그나 스토어 리뷰에 비브랜드 키워드를 반복 삽입해줍니다.

ex) "이 반달백은 여름 데일리룩에 딱이에요.", "여름 출근용 가방 찾다가 발견한 미니백입니다."




소비자는 이름보다 느낌을 먼저 찾고, 거기서 구매를 결정합니다.
지금부터라도 브랜드 키워드에만 의존하지 말고,
소비자가 실제로 검색하는 단어로 접근해보세요.
그 한 걸음이 새로운 고객을 유입시키는 시작이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02-6049-4209

eunju31@ampm.co.kr



2939013384_1746579061.5385.pn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row_98@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