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잘 만드는 꿀팁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5.08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정원준AE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제품 구매 결정시 소비자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건

바로 제품의 상세페이지 입니다.

광고를 아무리 잘 만들어서 소비자가 유입되더라도

구매하려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 내의 설명이나 제품 이미지 등이 매력적이지 않다면

구매 전환이 일어나기 전에 소비자가 이탈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떤 상세페이지가 잘 만들어진 페이지인지,

또 어떻게 상세페이지를 구성해야 유입에 이어 전환까지 일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간결한 핵심 내용 전달을 통한 가독성을 증대


아무리 판매하는 상품의 장점이 많다고 하더라도 모든 내용을 적고 스크롤이 길어지면

소비자의 광고 피로도가 올라가고 가독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처음 딱 보았을 때 한눈에 광고주가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이 무엇인지 전달 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텍스트와 이미지의 적절한 배합으로 가독성을 증대시켜

소비자가 상세페이지를 접함에 있어 지루하지 않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2.     리뷰 및 후기


온라인에서 제품 구매시에 리뷰와 후기는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품을 눈으로 직접 보고 또 만져보고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실구매자의 후기는 신뢰감을 형성하고

실제로 그 제품이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인지 판단할 수 있게 합니다.

신뢰감 상승은 구매 전환으로 이어지는 핵심 요소 입니다.


3.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 혹은 구매자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어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품의 스펙이나 상세 설명도 중요하지만 해당 제품 구매 결정시에

이벤트나 혜택으로 구매를 하게 되는 소비자들도 많습니다.

꼭 그 제품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말입니다.


4.     모바일 최적화


요즘 소비자들은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통해 구매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따라서 보여주는 상세 페이지가 스마트폰에서도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게

모바일 최적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는 사실상 소비자가 구매 여정에서 가장 오랜시간 머무르는 단계입니다.

상세페이지를 꼼꼼히 살펴보고 제품에 대해 파악하며 그 상품을 구매 할지 말지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단계이기 때문에 구매 전환에 있어 가장 큰 영향력을 점유합니다.


오늘 말씀 드린 내용 이외에도 판매하는 제품이나 상황에 따라

추가되거나 삭제되어야 할 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상세페이지에 대해 더 상세한 상담을 받아 보고 싶은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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