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업종 온라인마케팅 어려울 땐 이거 보세요!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6.09
조회수 68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본부 1팀 정태하AE 입니다.


글내 원두 업종에 진행했던 사례들의 좋은 결과를 가지고와서 제 인사이트가 담긴


광고에 팁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우선 진행하기 앞서 원두 업종의 시장 특성으로는


B2C and B2B 두가지 이중 타겟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B2C는 홈카페족, 드립백 선호 소비자, 정기구독을 수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B2B에서는 카페, 사무실 등 납품형 고객


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재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계속적으로 잡아야 합니다.


원두는 소비 주기가 짧고 제품 충성도와 신선도에 따라 구매 반복율이 높고


브랜드 신뢰도 및 사용 맥락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단순 제품 비교보다 스토리/브랜딩/경험 제공이 구매 전환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기에 있어 마케팅 과제는


  1. 경쟁 심화된 시장 속 차별화된 포지셔닝 필요합니다.

구매 여정 단계별 채널 전략 정교화가 필수적이고


B2C/B2B 간 타겟 구분 운영의 필요합니다.


콘텐츠 신선도 및 지속적인 테스트는 필수입니다.


매체별 핵심 전략을 요약 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에서는 : 구매 직전 고객 유입이 필요합니다.


- 구매의도  높은 키워드를 선별하고, 소구점 맞춤 문구를 통해 비교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장 속에서 니즈를 일치시켜야 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에서는 : 가격/후기 비교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 리뷰 수 / 평점 강조, 주력상품 집중 그리고 N+스토어 맞춤 이미지 A/B 테스트가 중요합니다.


네이버 GFA 카탈로그를 통해 : 관심 기반 노출을 확대해야합니다.


- 기본적으로 검색에서 유입을 넘어 제품을 본 사람들에게 추가적으로 제품을 노출해 리타겟팅을 강화하여

전환을 추가적으로 유도해야 합니다.


META 광고에서는 : 감성 소구와 브랜딩 진행 해야 합니다.


- 라이프스타일형 영상, 관심사 타겟 정교화 소비니즈별 페르소나를 구축하여 소재를 노출하여 전환 목표 명확합니다.


원두 업종 마케팅을 진행할 때 이러한 내용으로 소재 및 광고 세팅을 진행한 결과


세팅을 더욱더 좋은 결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원두 업종 관련된 내용으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편하게 전화 및 메일 남겨주시면 기존 광고 진단 및 컨설팅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내용 바탕으로 보기 편하게 영상으로 준비한 것도 있으시니 시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youtu.be/sXY82KDDd54?si=ZSgAC0nZt9oxZZG9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

"지속 가능한 소통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돕습니다"

지속적인 소통으로 브랜드와 A 부터 Z 까지 진행하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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