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여 제품, 정말 META에 어울릴까?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6.16
조회수 118

전환 안 되는 고관여 제품,

혹시 광고 채널이 잘못된 걸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에서 더 많은 글 보기


CTR은 잘 나오는데, 왜 전환이 없을까요?

백만 원짜리 제품을 정말 META 하나로 끝낼 수 있을까요?

 

전환이 안 나던 이유는 소재나 세팅이 아닌

광고 매체일 수도 있습니다.

 



고관여 제품, 소비자는 이렇게 행동합니다


1. 정보 탐색의 깊이

천 원짜리는 예쁘다한 마디면 구매 결정

그러나 백만 원짜리는 내구성, 리뷰, A/S까지전부 따져봄

-> , 한 번의 노출로는 절대 전환까지 안 간다!

 

2. 고객의 구매 여정

고관여 제품일수록 구매 여정이 길어짐

따라서 최소 2~5회 재노출, 즉 리타겟팅이 필요


하나의 매체로는 부족합니다


3. 소비자는 앱을 넘나들며결정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후기를 보고,

인스타 피드에서 실사용 이미지를 보고,

유튜브에서 리뷰를 보고

 

채널간 반복 노출이 전환에 핵심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심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실전 성과 전문 마케터, 차지은 AE

META / 네이버 / 바이럴
광고 대행 고민 중이신가요?

3년간 SNS를 직접 운영하고, 상위 노출 시킨 경험을 토대로
확실한 성과끊임없는 데이터 분석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

댓글

0

전화문의
02-6049-4265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