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트래픽 캠페인&전환 캠페인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작성자 정원준
작성일 2025.06.17
조회수 6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메타 광고는 집행시 광고 목적이나 KPI에 따른 캠페인 유형을 설정해야 합니다.

메타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두가지 캠페인은

트래픽 캠페인전환 캠페인 인데요.


유입과 전환이 함께 증가되고 상호 작용을 해야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끌 수 있기에

결국에는 두 가지 캠페인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위의 두가지 캠페인의 특징과 사용 목적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트래픽 캠페인


-  목적 : 고객 유입을 통한 CTR 증가로 클릭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타겟팅 합니다.


-  주요 사용처 : 신규 브랜드 홍보 /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브랜딩 / 리타겟팅을 통한 퍼널 구축


-  특징 : 많은 트래픽 확보 가능 / 단기간 유입 증가 / 낮은 CPM


-  주의사항 : 단순 유입으로 전환까지 이어지지 않을 수 있음 / ROAS 하락


2.     전환 캠페인


-  목적 : 페이지 내의 특정 전환 유도 (회원가입, 장바구니, 구매 등


-  주요 사용처 : 쇼핑몰 운영시 핵심 캠페인 / 리타겟팅, 리마켓팅 전략 / ROAS 최적화 중심 전략


-  특징 : 직접적인 구매 전환 효과 기대 / 머신러닝 최적화


-  주의사항 : 초기전환 데이터 부족시 비효율적일 수 이씀 / 비교적 높은 CPM

 


결국 트래픽 캠페인과 전환 캠페인은 적절히 믹스해서 사용해야 함으로

광고 초반에는 트래픽 캠페인으로 신규 사용자 유입 후 전환 캠페인으로 유도해야 합니다.


신규 고객 유입 > 리타겟팅 > 구매 전환 유도의 단계별 퍼널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타 광고를 아직 집행 전이시거나 집행중인 광고의 효율이 떨어져 고민인 광고주 분들께서는

광고 캠페인 세팅과 픽셀 설치 및 이벤트 설정 등의 전문적인 광고 컨설팅을 위해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당신의 비즈니스, 온라인에서 더 크게 성장시켜드립니다

성과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검색광고, SNS광고, 콘텐츠 마케팅까지 
전문가가 직접 관리하고 분석하여 매출 향상을 이끌어드립니다.

댓글

0

전화문의
02-6049-4265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