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부스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애드부스트 쇼핑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애드부스트 쇼핑 캐페인에 대해 요즘 정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죠.
네이버에서 AI를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아무래도 메타나 구글과 달리 AI 자동화를 이용하지 않고 있던 네이버이기 때문에
애드 부스트의 등장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애드부스트 쇼핑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캠페인 유형 선택 화면에서 AD Voost쇼핑 캠페인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AD Voost 쇼핑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캠페인 입니다.
별도의 소재 등록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을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이 되는데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하다보면 소재가 반려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별도의 소재 등록이 없다는 것이 정말 편하다고 볼수 있겠네요. 노출 지면도 AI가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주니
편리하게 광고를 집행하면서도 효율이 잘나오게 해주는 캠페인입니다.
사실 이런 소재등록과 같은 부분들도 결국 마케터의 리소스가 들어가는 부분이다보니 정말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드부스트 쇼핑 캠페인이 출시되면서 주목할 점은 네이버 안에서 DA지면과 SA지면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전까지는 SA검색 지면에서는 SA만 DA지면에서는 DA만 노출이 되었다면 이제는 이러한 구분없이
서로의 지면에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도 역시 마찬가지구요.
네이버에서 어떤 목적을 가지고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는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러한 변화에 잘 대응하고 이용해야겠죠.
오늘은 애드부스트광고에 대한 설명과 네이버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 대해
간략히 이야기해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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