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산 최적화 전략 ABO CBO에 대하여

작성자 최원기
작성일 2025.06.21
조회수 3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메타 광고 예산 최적화 운영 전략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서 광고 예산에 대한 운영 전략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메타 안에서는 크게 ABO와 CBO 두 가지 운영 전략이 있습니다. 


ABO (Adset Budget Optimazation)




ABO는 광고 세트에 독립적으로 예산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광고 세트마다 독립적으로 예산을 설정함으로써 특정 세트의 성과를 측정하고

효율이 좋은 세트의 예산을 늘리고 안좋은 세트의 예산을 낮추는 식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ABO 전략을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특정 세트의 효율을 측정하기 위함에 있는데요.

때문에 광고를 처음 시작하거나 제품 판매에 소구포인트가 검증되기 전에 많이 사용됩니다.



CBO (Campaign Budget Optimazation)



CBO는 캠페인 규모에서 광고 예산을 설정하는 운영 전략입니다.

때문에 캠페인 안에서 메타 머신러닝에 의해 효율이 좋은 광고세트에 예산이 더 늘어납니다.

즉, ABO에서와 같이 효율에 따른 광고 예산 설정을 따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따라서 광고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편리하다고 볼수 있는데요,

다만 소재혹은 세트끼리의 정확한 효율 측정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메타에서의 광고 예산 운영 전략을 알아보았습니다.

ABO와 CBO 각각의 특징을 알아보았는데요. 각 대표님들의 현 상황에 맞는 운영 전략을 구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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