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된 예산으로 네트워크 배너광고로 리타게팅 하기
현재 자사몰을 운영하시면서 광고를 집행하고 계시는데 홈페이지 이탈율이 높아 전환이 적게 발생하고 있다면 리타겟팅 광고로 네트워크 배너가 가장 적격일 겁니다.
하지만 흔히 알려진 GDN(구글 네트워크 배너)의 경우 하루 최대 예산치를 설정해도 광고최적화 과정 / 높은 반응을 보이는 곳에 추가 노출하여 사실상 예산치를 훌쩍 넘어버리기 때문에 한정된 예산으로 금액을 조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건 딱 정해진 예산 내에서 사이트 이탈율을 다시 잡아줄 수 있는 리타게팅 광고 매체가 필요하실 겁니다.
리타게팅이 가능한 매체는 구글애즈 / 메타 등 종류가 다양하지만
네트워크 배너 매체로는 모비온 / 크리테오 / 타불라 / 데이블 / 타게팅게이츠 / DV360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모비온 크리테오 타불라 데이블 등은 주로 미디어사(뉴스기사 등)에 주로 노출됩니다. 뉴스 기사는 해당 광고와 기사가 관련도가 있는 상태로 노출되는 네이티브 형태로 주로 노출되고 소재도 이미지 / 5초 내 플래시 파일 / 동영상 등이 가능하고 개재 위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매체는 브랜드 상황에 따라 사용하여 GDN 게재 지면과 동일하거나 비슷한 위치/지면에 노출될 수 있음과 동시에 일일 예산 또는 월 예산치 이상을 초과하지 않기 때문에 한정적인 예산 내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해 각 상황 + 예산에 맞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상 리타게팅 광고를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이고 좋은 광고 성과 내시길 바랍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knadey/?baepo=knadey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