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를 절감하는 광고노출제한 설정!
광고를 집행하시다 보면 원치 않는 클릭으로 인해 비용이 발생하고 있거나 기타 다른 사유로 특정 IP 주소에 대해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다면 광고 노출 제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제한이란
광고 노출 제한이란 광고가 노출되지 않기를 희망하는 IP 주소를 등록하여 해당 IP 주소에서는 내 광고의 노출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많이 사용하시는 네이버, 구글 애즈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어 해당 IP를 손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쉽게 ip를 차단할 수 있는 만큼, 부정클릭 만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업 / 단체에서는 한정된 IP 주소 대역을 프락시(Proxy) 서버를 통해 사내 혹은 기관 내에서 공유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에 서로 다른 사용자의 클릭이 동일한 IP 주소의 클릭으로 분석될 수 있습니다.
또 일반 가정의 인터넷 사용자는 유동 IP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에 서로 다른 사용자의 클릭이 동일한 IP 주소의 클릭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중히 판단하여 광고 노출 제한 IP를 등록해야 합니다.
또, 광고 노출 제한 IP로 등록 하더라도 해당 IP 주소를 통한 사이트 접속은 가능합니다.
광고 노출 제한은 키워드 검색을 통한 광고 노출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IP 주소에서 즐겨찾기, 사이트 URL 직접 입력, URL 복사 등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한 경우 접속 로그는 남을 수 있으나 과금과 무관합니다.
네이버에서는 검색광고 시스템 > 도구 > 광고노출제한 관리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즈의 경우는 구글 애즈 광고 시스템 > 설정 > 캠페인 선택 > IP 주소 제외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런 ip 노출 제한은 부정클릭을 방지해 주기도 하지만 유효한 접속자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고민하셔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knadey/?baepo=knadey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