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메타(meta) 오픈하우스 후기 + 4가지 키워드
지난 12일 금요일 2023 메타(meta) 오픈하우스에 참석하여
2023 메타(meta)가 가 주목하는
4가지 키워드에 대해서 공유 드리려 합니다.
2023년 메타가 주목하는 키워드는 총 4가지
Safer Platform
Metaverse
new language
AI-powered
입니다.
간단하게만 요약하자면,
먼저 Safer Platform의 경우는
사용자 안전 / 보안 향상을 위해 메타는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고
페이크 뉴스 등을 계속해서 모니터링 하여 삭제할 예정
따라서 청소년에게도 안전한 플랫폼을 지향할 예정
Metaverse의 경우는
메타의 Metaverse는 여타의 새로운 기술 패러다임과 크기 다르지는 않기는 함
메타가 메타버스를 주목하는 이유는
사람들의 연결 방식이 변경되었기 때문
기존에 검색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 사용자 간 연결이
소셜 네트워크로 이동되었고
이 이동이 다시 한 번 메타버스로 이동될 것이라 보기 때문
왜냐하면 현재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기기(Meta Quest 등)가 필요했으나
모바일 기기의 발전으로 모바일에서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
메타버스의 종류로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혼합현실(Mixed Reality)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메타는 2024년 까지 17억명의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메타버스를 경험할 것으로 예측
AI - powered 의 경우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활용이 가능
메타 내 슈퍼 컴퓨터를 구축하여 광고를 담당하는 캠페인 전반에 현재 AI가 개입 중
대표적인 AI 개입은 메타 어드밴티지+
일반 메타 어드밴티지의 경우는 캠페인 최적화단계에 활용되는 옵션이지만
+ 모델의 경우는 캠페인 생성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활용 되는 옵션
ASC 의 경우는 머신 러닝이 최소한의 정보를 바탕으로 150개의 광고 소재 조합을 자동으로 테스트하고 가장 우수한 광고를 노출하여 CPC / ROAS를 개선
어드밴티지+ 카탈로그 캠페인 (ACA)은
제품을 사람과 자동으로 연결하는 시스템으로
메타 내 수집된 데이터로는 전환수 20% / CPA 15% 개선의 효과가 있다고 한다.
마지막 New Language는
"릴스" 입니다.
릴스는 즐거움을 주는 모바일 스토리텔링의 미래로
스토리 / 라이브 / 릴스로
고객의 포스팅 참여 / 효과 활용 / 구매 유도 등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함
따라서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서
즐거움 주기 / 짧은 시간 내 이해도 높이기 / 진정성 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고 함.
여기까지 메타가 주목하는
2023 년 4가지 키워드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며
메타가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서
일부분 공유 받을 수 있었던 점
거기에 추가로 대행사의 중요도가 커짐으로서
메타 내부에서도 이를 인지했고
전담팀을 구성하여
광고주 성과 향상을 위한 파트너십을 지원하겠다는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상으로 메타 오픈하우스 후기 올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마케터 더 알아보기 / 무료 컨설팅 받기
https://inside.ampm.co.kr/ae-knadey/?baepo=knadey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