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DB광고 방법

작성자 김준우
작성일 2023.05.25
조회수 480

광고부분에서 흔히 말하는 DB란 DateBase, 고객에 대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이름, 연락처, 기타 등)

보통 T/M업체들이 이렇게 DB를 활용해 개인마다 상담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고객들에게 상담, 또는 아웃바운드, 제품 한개의 비용이 비싼 경우 이렇게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DB광고는 가장 대표적인 광고 영영 몇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카카오

비즈보드&(DA)

장점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는 트래픽 활용, 저렴한 가격, 많은DB수량, 비즈보드의 경우 랜딩 페이지가 없어도 가능

단점 - 낮은 퀄리티



네이버

검색광고 & 네이버 밴드

장점 - 높은 퀄리티

단점 - 랜딩페이지 필수, DB단가 및 수량


구글

유튜브, 검색광고 등 다양한 매체 활용 가능

장점 - 높은 퀄리티

단점 - DB단가 및 수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10~40대까지의 연령 이용자

장점 - DB수량 랜딩페이지가 없어도 진행 가능

단점 - 낮은 퀄리티, 퀄리티 대비 비싼 DB단가


전체적으로 봤을 때

높은 퀄리티는 비싼 DB단가

낮은 퀄리티는 저렴한 DB단가

예외적으로 저렴한 DB단가에 상대적으로 괜찮은 퀄리티의 DB도 발굴 


효율적인 DB를 발굴하는 법

DB업체들의 성향에 맞는 매체를 찾는 것이 1 순위

비싼 DB의 고퀄리티로 갈 것인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DB로 빠르게 수량을 소진할 것인지


T/M(ex.아웃바운드) 업체의 실력이 우수하다면 후자의 경우를 추천합니다.

핸드폰, 교육, 장기렌트, 결혼정보 같은 경우는 카카오가 잘 맞아 현재까지도 많은 업체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매채를 찾는다 - 매체에 맞는 전략을 구성한다 - 진행되는 광고에 맞는 T/M 직원 교육(ex.스크립트)

전략과 직원들의 실력으로 전환율을 최대로 올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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