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광고 이렇게 자세히 알고 계셨나요?
DA광고란?
Display Advertising의 약자로 이미지 광고라는 뜻입니다.
DA광고의 종류는 포털배너와 네트워크 배너가 있습니다.
포털배너는 대부분 네이버광고(GFA)로 이용되는데요, 네이버광고는 모바일과 pc에서 진행이 가능하죠.
모바일 광고는 위치에 따라 네이밍이 다릅니다.
첫번째로는, 스페셜DA
네이버 앱을 켰을 때 앱의 메인의 검색 하단에 위치하는 광고입니다.
두번째, 스마트채널
뉴스화면과 연예, 스포츠, 경제 등 화면의 맨 위 상단에 위치하는 광고입니다.
세번째, 브랜딩DA
뉴스화면과 연예, 스포츠, 경제 등 화면의 중간중간에 위치하는광고입니다.
네이버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충 어디에 있는 광고인지 알 것 같은데요:)
해당 광고는 여러가지 유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먼저 스페셜DA
1. 동영상 확장형(16:9)
상품컨셉- 소재 우측에 확장유도 아이콘(재생버튼)+"play" 말풍선 노출
우측 아이콘 영역터치or 스와이프 시, 16:9 비율로 크게 확장되며 동영상 자동재생
3회 노출 시 까지 프리미엄형이 노출되며, 4회부터 기본이미지형 노출
상품구성요소- 확장 전 이미지 1종, 16:9 동영상 원본 1종, 정지컷 이미지 1종,영상 종료 후 그리고 4회 이상 노출되는 경우를 위한 기본이지미 1종, 구메인 용 스페셜DA 1종
2. 가로모션형
상품컨셉-배경이미지 위에, 좌->우 방향으로 움직이는 오브젝트 모션 후 기본 이미지형 노출
오브젝트의 움직임 속도는 '일반', '슬로우'중에서 선택가능
3회 노출시까지 프리미엄형이 노출되며, 4회부터 기본 이미지형 노출
상품구성요소- 배경이미지 1종, 움직이는 오브젝트1종, 오브젝트 모션 후 그리고 4회이상 노출되는 경우를 위한 기본이미지 1종 구메인용 스페션DA 1종
3. 썸네일 동영상형
상품컨셉- 16:9 비율의 썸네일 동영상이, 소재 좌측에서 사운드off로 자동재생(모든환경에서)
동영상 플레이타임 최대 6초
영상 종료 후 오브젝트가 아래에서 위로or 우측에서 좌측으로 이동하며 노출(이동방향 선택가능)
3회 노출시까지 프리미엄형이 노출되며, 4회부터 기본 이미지형 노출
상품구성요소- 16:9 동영상 원본 1종, 영상 우측에 노출되는 텍스트 이미지 1종, 영상 종료 후 노출되는 오브젝트와 로고 이미지 각 1종, 4회이상 노출되는 경우를 위한 기본 이미지 1종, 구메인용 스페션DA 1종
4. 카운트다운형
상품컨셉- 디데이를 기준으로, 배너 하단에서 초 단위로 카운트다운 진행
디데이에 맞춰, 배너 좌측 오브젝트 자동전환 그리고 하단에 '지금보러가기'문구로 변경
소재 노출 프리퀸시와 무관하게, 배너 하단에 카운트다운 노출되며, 3회 노출시까지는 텍스트 영역에 반짝임 효과 적용
상품 구성요소- 디데이(년, 월, 일, 시, 분, 초), 디데이 전/후에 노출 될 Before,After 이미지각1종, 소재 우측에 노출 될 이미지 1종, 1종 구메인용 스페션DA 1종
5. 이미지 확장형
상품컨셉- 소재 우측에 확장유도 영역(접혀있는 이미지 모서리)+'open' 말풍선 노출
우측 영역 터치 or 드래그 시, 하단 영역까지 덮으며 확장
확장 이미지는 1장으로 진행 가능하며, 추후 3장까지 확대예정
3회 노출 시까지 프리미엄형이 노출되며, 4회부터 기본 이미지형 노출
상품 구성요소- 확장 전 이미지 1종, 확장 후 이미지 1종, 확장 이미지 '닫기'버튼 터치 할때 그리고 4회이상 노출되는 경우를 위한 기본 이미지 1종, 구메인용 스페션DA1종
이렇게 총 5가지의 버전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마트채널
이런식으로 화면의 상단에 위치하는 광고입니다.
이미지 뿐만 아니라 슬라이드, 동영상형태 등 여러가지 노출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과금형태로는 CPC,CPM형태로 되어있죠.
이렇다보니 지금 보이는것과 같이 금융업 혹은 게임, 뷰티, 패션업종이시라면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 브랜딩DA
보시다시피 화면 중간중간에 위치하는 광고입니다. 스마트채널과는 다르게 조금 넓다보니 시각적인 효과를 줄수있는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과금형태로는 동일하게 CPC,CPM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눈에 띄는 이미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벤트 및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중이시라면 추천드리는 모바일 광고입니다:)
GFA는 로그인을 활용한 타켓팅으로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노출이 많이 되다보니 잠재고객을 찾아 효율적인 광고비 소비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이 있어서 광고를 단순 집행하는 것이 아닌 광고 성과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네이버광고(GFA)는 네이버 최상단에 노출되는 배너광고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제일 많이 쓰는 포털이다보니 노출도 많이 되고 브랜딩 하기에 적합합니다. 기간할인을 하거나 이벤트를 할때에는 DA와 SA같이 진행하는 것도 효과적일것 같습니다!
다음은 네트워크배너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드리러 오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다들 조심하시구 좋은 하루보내세요:)
조은영AE였습니다!
출처 https://youtu.be/hFVH4_NxN3w?si=ZbhA8llqJMIZ6Y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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