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왜..안하세요?!
최근 MZ세대에서는 '소셜커머스' 라는 새로운 쇼핑 문화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social media + e-commerce 를 결합한 합성어 입니다
SNS상에서 물건을 찾고 구매하는 것을 뜻해요.
이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더이상 커뮤니케이션만의 공간이 아닌 쇼핑공간이 된 것입니다.
업계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시장에 MZ세대 중심으로 급진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MZ세대의 높은 구매행동력은 많은 유통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있어요
소셜미디어 플랫폼들도 이러한 MZ의 특성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플랫폼내 쇼핑기능을 점차 확대하고 강화하면서 플랫폼의 형태가 진화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등 다양한 대형 플랫폼들이 이러한 기능을 확대할 것이라고 기대하고있습니다
메타의 Shop
다들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보셨을 화면이에요
메타는 2020년부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무료 온라인 상점 개설 서비스를 개시하여 쇼핑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메타의 쇼핑 기능인 'shop'은 누구나 온라인 상점을 자사 플랫폼에 열어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처럼 구매행동을 번거롭지 않게 발견즉시 구매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게 경로를 최대한 짧게 확보하는 것입니다.
특히나 mz세대는 긴영상보다 짧은 영상을 선호하며 다소 번거로운 탐생행동은 하지않아요.
뭐든 빨리빨리 최대한 간결하게를 선호하는 것이죠.
이 모든것은 점점 디지털화 되어가는 세상속에서 어쩌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시장조사 기관 스테티스타에 따르면
2021년 미국 소셜커머스 소비자 중 50.7%가 페이스북에서 제품 구매
소셜커머스 소비자자 중 47.4%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해 제품 구매
이러한 상황에서
인스타 그램 광고 이제는 필수가 되겠죠?
요즘 mz들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것에 너무나 익숙하기 때문에
시공간 제약 없이 콘텐츠를 습관처럼 소비합니다
이들은 콘텐츠를 단순히 소비하는 것을 넘어 스스로 콘텐츠를 생산하기도 하죠
때문에 각종 기업들은 sns를 통해서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합니다.
이들은 흥미를 끄는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뿐만 아니라
자발적으로 바이럴을 하기도하는 능동적 소비자이기도 하죠
업계의 트렌드와 주 타겟층의 관심사를 파악하고 전환율을 올리고자 한다면
이제는 인스타그램은 필수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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