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고민하지 마세요. 의외로 단순해요!
*출처: theqoo.net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단순히 상품이 좋다고 매출이 잘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 내면을 뜯어봐야합니다.
소비자 구매여정
제품 /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소비자가 거치는 단계들을 의미합니다.
이 구매여정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탐색, 선택, 구매, 사용하는 과정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소비자의
경험과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치며, 마케팅 전략 및 판매전략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인지 단계: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존재하고, 그 존재를 알게됩니다.
탐색 단계:
소비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탐색하고,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며 비교분석합니다.
선택 단계:
소비자는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 중에서 선택하며, 선택 기준을 세웁니다.
구매 단계:
소비자는 선택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사용 단계: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고,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그렇다면 이 여러 구매여정 단계를 거쳐서 내 상품을 구매 확정시키기
위해서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요?
타겟그룹 설정
성별, 연령, 관심사, 직업, 소득분위, 활동지역, 활동시간대, 이용매체…
최대한 자세하게 그룹을 설정하세요. 필터를 씌워서 최대한 거르고 거르다 보면 남는 모수가 바로 진성 고객일 확률이 높습니다.
소상공인들이나 상품브랜딩이 필요한 업체에선 그렇게 거르면 어떻게
매출이 나오냐고 반문하실겁니다.
네, 처음부터 타겟을
뾰족하게 설정하면 안됩니다.
스스로에게 어느 한정된 기간을 설정해서 끊임없이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행동을 연구하고 분석해야합니다.
네이버는 프리미엄 로그분석, 구글은 GA4, 메타는 최적화 과정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수정하고 보완하는 과정을 가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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