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인테리어 업종 마케팅 트렌드, 한눈에 파악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12월부터 4월 초까지는 이사나 리모델링을 특히나 많이 하는 시기인데요.
이런 수요에 따라서 판매율도 높게 나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가구 혹은 인테리어 업종은 어떤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까요?
오늘은 가구·인테리어 업종에서 집중하면 좋은
최신 트렌드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01. AI 인테리어
최근 들어 AI가 더욱 발전돼 활용하지 않는 업종이 없는데요.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AI 기술이 산업에 적용돼서
AI 기능이 탑재된 제품과 서비스들이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출처: 아키스케치 공식 홈페이지
대표적으로 AI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키스케치'는
내 공간을 촬영해서 업로드하면 내 공간과 어울리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추천해줘요.
우리 제품에도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들에게 제품이나 인테리어 디자인을 추천을 해주는 건 어떨까요?
02. 럭셔리테리어
최근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졌어요.
내 공간을 명품처럼 만드는 럭셔리테리어(럭셔리 +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어요.
코로나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어요.
인테리어 또한 단순히 가구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조명과 그릇처럼 작은 소품까지 인기가 많아졌어요.
출처: 프라다 공식 홈페이지
이런 트렌드에 따라서 명품 브랜드도 리빙 카테고리를 확장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을 포함한 홈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어요.
우리 제품도 명품화·고급화 전략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는 건 어떨까요?
03. 친환경 소재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도는 꾸준히 많은 편인데요.
인테리어 관련 브랜드들도 ESG 경영에 많이 참여하고 있어요.
매트리스, 베개커버, 바닥재, 필름, 창호, 벽지 등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친환경 요소로 제작된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현대리바트
예시로 현대리바트는 친환경 목재인 E0보드를 적용해
'유해물질 제로 경영'을 선언하기도 했어요.
현대리바트의 아동 가구 라인인 '꼼므 키즈'는
전 제품 친환경 목재를 적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광고주분들은
이런 트렌드에 따라 그린슈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보세요!
.
.
.
오늘은 이렇게 가구·인테리어 업종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구 업종의 마케팅이 어려우신 분은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 문희연 AE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 전략
B2B업종인데 링크드인을 모르신다고요? 당장 클릭하세요.
커뮤니티 마케팅이 돌아왔다! Z세대 공략하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전략
2024년 인스타그램에서 크리에이터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