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2]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1차 온라인 스토어 만들기에 이어서 2차 판매 제품 정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판매 방법 2차-
●판매 제품 정하기
좋은 브랜드를만들어나가기위해서는잘디자인된제품카탈로그를갖춰놓는것이매우중요합니다.
온라인스토어를완전히처음부터시작하는경우제품아이디어를평가하는과정에서수익가능성, 소싱방법을알아보고본인이가진제품에대한열정을고려해보는것이좋습니다.
-나에게필요한제품부터생각해보기
내가아는것부터시작할때가장좋은출발점이될수있습니다.
밤에아이들의불안을덜어줄장난감을찾고있는젊은부모나비싸지않은가격의고퀄리티주방용품을찾고있는요리사의경우를생각해보겠습니다.
현재겪고있는문제와시장에이미나와있는솔루션에대해생각해볼수있으며 기존의솔루션에서부족한부분을한번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여러분이라면편의성, 가격또는품질등다른사람들이제공해줄수없는부분중어느부분을제공해주실 수 있을까요?
-잠재고객정하기
다음단계는개인적인생각이아닌객관적인자료를가지고판매하고자하는제품에대한타겟소비자를자세히알아봐야합니다.
타겟팅하는소비자는어떤사람들인지, 거주하는곳은어디인지, 타겟소비자가여러분이판매하는제품군이나관련브랜드를찾아볼때가장중요하게생각하는부분이무엇 인지를조사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포럼, 설문조사및일상대화를활용하여타겟고객의선호도에대한인사이트를얻을수있습니다.
-경쟁사조사하기
아직제품판매를시작하지않았더라도잠재적인경쟁자로어떤업체가있으며어떤강점이있는지파악해야합니다.
쿠팡과네이버쇼핑과같은마켓 플레이스에서자신이생각해둔제품을검색하고해당카테고리에서최고판매자가어떤업체인지확인하고 경쟁사의가격, 브랜드메시지, 고객리뷰를꼼꼼히살펴봐야 합니다.
이를통해제품포지셔닝방법에대한더나은아이디어를얻을수있을뿐만아니라시장내격차를더욱더쉽게파악할수있습니다.
-최신트렌드제품파악하기
트렌드는항상변하기때문에장기적으로는수익과지속성이없는바이럴제품에전적으로의존하지않는것이좋습니다.
틱톡에서입소문이났던와플메이커를기억하시나요?
한때정말맛있는와플을만들어주는기계로유행했지만이제는관심밖으로사라졌습니다.
그렇기때문에항상최신트렌드를파악하고있는것은중요하지만항시성을갖춘트렌드제품에초점을맞춰야합니다.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2차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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