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치지 마세요.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3, 4]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2차 판매 제품 정하기에 이어서 3차, 4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판매 방법 3, 4차-
○제품 소싱 방법 선택하기
○이커머스 계획 및 브랜드 구축하기
● 제품소싱방법선택하기
어떤제품을판매해야좋을지고려하는과정에서제품소싱과관련된비용과단계를생각해봐야합니다.
제품소싱전략에는다음을포함한다양한방법이있습니다.
나만의제품직접제작또는생산
타사제조업체와협력
도매업체에서구매
드랍쉬핑
그중드랍쉬핑은가장빠르고쉽게활용할수있는방법중하나입니다.
드랍쉬핑은타사공급업체의제품을판매한다음주문이들어오면제품을고객에게직접배송하는방법입니다.
이방법은최소한의초기비용및보관비용과같은이점덕분에많이사용되고있습니다.
이방식을사용하면판매를처음시작하는사람들에게제품을제조, 보관및배송작업까지모두해야한다는큰부담이사라지면서이커머스를보다쉽게시작할수있습니다.
● 이커머스계획및브랜드구축하기
이제제품을출시할준비가되었으니이커머스사업계획을세울차례입니다.
사업계획만잘세운다면온라인브랜드의유형과상관없이이에기초가되어사업구조, 운영및관리계획을문서화하는데도움이될수있습니다.
이작업에서브랜딩의다양한구성요소를함께합을맞춰볼수있습니다.
여기에는다음과같은작업이포함됩니다.
강력한비즈니스이름정하기: 비즈니스이름은신중하게골라야합니다. 브랜드이름을지을땐어디서든읽고, 쓰고, 발음하기쉽게짓는것이좋습니다.
적합한도메인명정하기: 스토어이름과도메인명을정확히일치 시켜야합니다. 이둘을일치 시킬경우고객이온라인에서쉽게브랜드를찾고기억할수있습니다. 또한, 도메인명은온라인스토어검색결과에서노출순위에영향을줄수있습니다.
기억하기쉬운로고만들기: 로고는브랜딩에있어핵심적인역할을하며온라인스토어의개성을그대로전달합니다.
비즈니스이메일설정:타사플랫폼에서생성된이메일주소(예: markofashion@gmail.com)가아닌이메일주소(예: marko@markofashion.com)에자신의웹사이트의도메인이름을넣으세요. 이를통해고객은이메일을전송한업체를쉽게식별할수있습니다.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3, 4차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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