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CVR, ROAS 하나라도 모르면 보세요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2.29
조회수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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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CTR = 클릭률"

"CVR = 전환율"

"ROAS = 광고수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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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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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의 준수사항 ▲ 



'마케팅 기본 용어 정리'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CTR, CVR, ROAS 용어에 대해 아시나요?

.

.

.


CPC, ROAS는 많이 아시겠지만

그 외의 것들은 아직 헷갈리는 것 많으시죠?


오늘은 그 기본적인 것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준수사항은

마케팅 기본 용어를 정리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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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TR

<Click Through Rate>


CTR은 광고의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하는 말로,

'클릭률'이라고 합니다.


광고가 고객에게 노출된 횟수 중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를

백분율로 나타낸 것이다. 


계산법

CTR = 클릭수 / 노출수 X 100


그렇다면 CTR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배너 광고를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1) 가독성 높은 글씨체 RO

2) 한 가지 정보 명확히 전달(화이트데이까지 30% 할인) 

3) 호기심 유발 문구(30대 5천명이 선택한 24K 금반지는?)

4) 직관적이미지

5) 제안과 행동(부모님이 원하는 금반지 선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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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VR

<Conversion Rate>


CVR은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을 의미하는 말로,

'전환율'이라고 합니다.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만일, 타겟이 정확하지 않은 매체에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나

웹사이트의 경쟁력이 낮은 경우 전환율은 낮게 나옵니다.


계산법

CVR = 전환수 / 유입수 X 100


그렇다면 CVR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결제 프로세스 간소화

2) 결제 전 추가 할인 프로모션 정보 제공(예: 5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 쿠폰 증정)

3) 기간 한정 세일(예: 화이트데이까지 30% 할인)

4) 명확한 타게층을 겨냥(예: 3040대 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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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ROAS

<Return On Ad Spend>


ROAS는 광고 비용 대비 매출 비율을 나타낸 값을 의미하는 말로,

'광고수익률'이라고 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이기도 합니다.

적은 광고 비용으로 많은 매출을 발생시킬수록

수익률이 높게 측정됩니다.


계산법

ROAS = 매출액 / 광고비


그렇다면 ROAS를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고성과 광고 비중 늘리지 -> 저성과 광고 비중은 낮추거나 off

2) PC / MO 분리하기

3) 메인 키워드별 그룹 분리

4) 수식, 문구 활용(예: 순금 -> 24K/1돈/연령/선물/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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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CTR, CVR, ROAS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케터와 원활한 소통을 원하시는 대표님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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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질문>


"CTR = ㅋㄹㄹ"

"CVR = ㅈㅎㅇ"

"ROAS = ㄱㄱㅅㅇㄹ"


*정답을 댓글로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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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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