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광고는 이렇게만 하세요! - 메타 & 네이버 파워링크 (1)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7.10
조회수 689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창업 광고, 막막하시죠?  이렇게만 하시면 문제 없을 겁니다. 


우선 창업 광고는 DB 단가는 절약하고, 진성 DB 량은 올리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특히 창업 업종은 검색 키워드 CPC 단가도 비싸고, 워낙 현 광고 시장이 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세밀하고 핵심적인 전략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선 메타와 네이버 검색광고를 동시 집행하는 미디어 믹스 제안을 드립니다. 



* 메타 -> 네이버 

- 브랜딩 & 신규 간접 DB 생성 -> 신규 유효 DB 생성 



우선 광고 타겟과 목적을 위와 같이 설정 후 진행합니다. 


오늘은 메타 전략에 대해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캠페인은 트래픽과 전환


 창업 광고도 전환 캠페인에서 효율이 잘 나신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 

보통 창업 광고 하면 사이트 유입량을 늘려야지! 하면서 트래픽만 사용하시고 계실 때도 있는데, 전환 캠페인과 함께 돌리셔야 좋습니다. 



2) 타겟팅은 논타겟과 관심사 -> 논타겟과 리타겟 


기존 모수가 없다면 논타겟과 관심사 타겟팅을 활용해서 모수를 먼저 쌓아줍니다. 

 

만약, 기존 모수가 있거나 새로 쌓였다면 논타겟과 리타겟팅을 진행해 캠페인을 재설정해줍니다. 


논타겟은 메타 머신러닝에 의해 타겟 제한 없이 광고가 노출되는데, 생각보다 효율이 좋아 세팅할 때 시도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3) 소재별로 나눠서 각 그룹 생성 

위와 같이 캠페인과 광고 세트를 구성했다면 소재별로 각 그룹을 생성해줍니다. 

소재 테스트를 만약 원하시면다면 트래픽 논타겟으로만 일주일 가량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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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는 머신러닝이 최적화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광고 수정은 가급적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수정을 대량으로 해야 할 땐, 광고를 끄고 차라리 재세팅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4) 메타 DA 광고는 소재 싸움!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항시 경쟁사를 모니터링해 신규 소재를 발굴해야 합니다. 

또한 자사의 한정 가맹 혜택이나 특정 프로모션을 강조하고 싶으시면 바로바로 소재에 녹여내야 합니다. 



제가 직접 제작한 창업 업종 소재 레퍼런스입니다. 






예비 가맹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프로모션 혜택을 강조하고 매출이나 창업 문의가 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번호를 명시해두는 등으로 클릭율을 향상실 수 있도록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다음엔 네이버 전략에 대해 설명해드릴 예정인데요! 

진성 DB 유입은 네이버에서 이뤄지니,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창업 업종 뿐만 아니라 광고 관련 문의는 언제든지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창업 광고, 똑똑하게 하고 싶으시면 권소영 AE를 찾아주세요.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창업업종 매체 제안 영상 https://youtu.be/BdI_O1pQcWE?si=HQsJiCOxWKurgip0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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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업종과 매체 광고 집행 경험으로 쌓아온 데이터, 깔끔한 광고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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