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 업종 L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7.10
조회수 34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청소 업체 L사의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해당 업체 정보>


업종:  청소 업체 

예산: 월 50만 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KPI: 청소 문의량 증가 

운영 방향: 지역 캠페인 생성 및 주요 업무 별 키워드 캠페인 설정 & 시간대별 분리 운영 


1) 집행 전 문제점 

- 다수의 캠페인 설정으로 중복 키워드 노출

- 홈페이지 컨디션 난조 및 파워링크 사진 화질 저하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 광고 비용 일찍 소진 문제 + 중복 키워드 노출을 막고자 시간대별 분리 운영 

- 파워링크 이미지를 청소 전 -> 후로 비교할 수 있게 설정해 청소 효과 강조 

- 홈페이지 명함 제작 및 배너 정리 작업 

- 지역 캠페인 및 주요 업무 캠페인을 새로 생성해 키워드 정리 + 원하는 청소 분야에서 문의량이 증가하게끔 유도 



해당 업종은 추가 개선 방향에 따라 집행 후 추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DB 업종에 있어서 광고의 시작부터 초기 광고 세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광고 상담 주시면 맞춤 상담 후 개선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에도 타업종 문제점 및 개선 사례로 돌아올테니,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믿고 맡기는 권소영 AE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입니다.
다양한 업종과 매체 광고 집행 경험으로 쌓아온 데이터, 깔끔한 광고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남겨주세요! 
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