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용품업종 'T'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7.10
조회수 387

애견용품업종 'T'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 박현지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T'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애견용품업종


예산: 3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2050 여성


운영 방향: 네이버 쇼핑검색 




1) 집행 전 문제점


-  입점 브랜드 대비 자사 생산 제품 판매량 ▽


- 낮은 객단가로 인한 ROAS 효율 ▽


- 적은 예산으로 인해 노출값 0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기획 상품 프로모션 제안


인기 있는 브랜드 상품에 자사의 제품을 패키지로 더하여  자사의 제품의 판매율을 높이며,

실질적으로 자사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방향 제안 


예산 분배 및 묶음 상품 제안


단품 상품은 만원대 이하임에 비해 입찰가가 높아 해당 제품들은 묶음 상품으로 판매를 제안

추가로, 각 캠페인별로 알맞는 예산 분배


세부 키워드 확보

예산 폭이 낮은 만큼 높은 전환값을 보기는 어렵지만 예산안에서 운영할 수 있는 키워드를 발굴하여 진행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1:1 분석전문 밀착형 박현지 마케터였습니다!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마케터자격이수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 전략 제안 전문 마케터

단 한번의 컨설팅으로 대표님의 광고 고민을 해결해드리고자 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