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C'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사례
작성자 손선인
작성일 2024.07.10
조회수 35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C'사 문제점 분석 및 성과 개선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업체 정보>
업종: 뷰티
예산: 월 100만 원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ROAS : 168%
KPI: ROAS 증대
운영 방향: 자사키워드 유입↑, 쇼핑검색 효율 키워드 분리 및 관리
집행 전 문제점
- 자사키워드 전환 부족으로 인해 낮은 ROAS
- 제외키워드 관리 없이 무작정 노출되고 있는 쇼핑검색
- 광고 그룹마다 중복되는 키워드로 노출량 분산
- PC/MO 분리 X
< 문제점 개선 사항 >
- 트래픽 매체를 이용하고 있기에, 브랜드검색광고 추천 -> 자사명 전환 ↑
- 제외키워드 관리하여 광고비 누수 방지
- 그룹별 소구점 나누어 관리 -> 효율키워드는 따로 그룹핑하여 관리
- MO지면에서 전환이 더 잘 나와서 PC/MO 분리하여 예산 다르게 분배하여 관리
위의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아래의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관 후
예산 : 월 70만원
ROAS : 362%
현재
예산 : 90만원
ROAS : 418%
지금까지 뷰티업종 문제점 분석 및 성과개선 사례였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02-6049-4603
010-2191-8695
son01@ampm.co.kr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