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지수 포기하신 분만 보세요. 진짜 먹히는 품질지수 개선법 zip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7.10
조회수 814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입니다!


이때까지 품질지수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 보시고 적용해보셨겠지만 실제로 적용했을 때 품질지수가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기존에 있는  많은 글들이 틀린 것이 아니라 직접 A/B테스트를 해보아야 하는 상황이 많고 이미 카테고리나 적합도는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해야하지 라는 생각이 많이 드실것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다른 곳에서 다루는 품질지수 높이는 일반적인 방법이 아닌 좀 더 심화과정인데요.

제가 직접 품질지수에 대해서 관리하고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려해요.

 

단계가 있지만 최대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드릴 테니

이대로만 따라오신다면 품질지수를 높일 수 있으실 겁니다.

 

먼저 가장 기본적인 품질지수 개념에 대해서 잠시 말씀드리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품질지수란?

네이버 검색광고의 품질지수란, 쉽게 말해 내 상품의 퀄리티 점수라고 생각해주시면 되는데요

내 상품이 광고 될 때 다른 곳과 비교해서 얼마나 인기가 있고 만족하는 광고인가 인데요

품질 지수에 따른 수준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릴게요!


1~2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낮은 수준

3~5다른 광고와 비슷한 수준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높은 수준

 

 

품질지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는 익히 아시겠지만, 결론적으로 노출수에 비해 클릭, 구매가 높아야한다 이게 핵심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소재도 변경해 보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최대한 우리에게 맞는 노출 키워드 혹은 구좌 이외에는 모두 제외를 시킬겁니다.

 

먼저 다차원 보고서에 들어갑니다.


두번째 캠패인,광고그룹, 매체이름, 검색어로 세팅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세번째 총비용 내림차순으로 설정하여 데이터를 정리하여 봅니다.



 

네번째 노출대비 클릭 즉 클릭율이 높은 구간을 선별하여 체크합니다


그럼 우린 이때까지 클릭율이 좋지 않았던 나머지 흰색부분을 찾을 수 있죠.


사진으로 만 봐도 6-7만원정도 낭비가 되는 상황입니다. 그럼 우린 다시 대시보드에 들어가 노란색 구간을 빼고 모두 매체 노출 제외를 시켜줄 겁니다.


왜 이렇게 하느 걸까요? 효율이 좋은곳에 더 많은 광고비를 투자한다면 더 좋은 효율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품질지수는 물론 전환에도 큰 영향을 끼치겠죠.

 

이후 네이버로 다시 돌아오셔서 해당 그룹의 노출 매체 유형 선택해주시고,

우리가 구별해 놓았던 부분을 제외하고 지워주시면, 노출대비 클릭율이 높은 곳만 노출되고 우리가 필요한 노출만하니, 품질지수와 효율은 올라가겠죠?


해당 부분이 여러방법을 사용해 보았지만 가장 효율이 좋았고 영업비밀입니다!


이렇게 설명 드려봤는데, 어떠신가요? 차근차근 설명 드린다고 했는데, 중간중간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이나, 아직 익숙치

않으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3번만 따라해보시면, 자연스럽게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중간에 하시다가 어려우신 점이나, 아니면 이외에도 광고 부분에서 잘해보고 싶으신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맞춤형 컨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표님의 연락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SNS광고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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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지반부터 탄탄하게 성장하기 위한 전략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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