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업종 광고는 이렇게만 하세요! - 메타 & 네이버 파워링크 (2)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7.11
조회수 820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창업 광고, 막막하시죠?  이렇게만 하시면 문제 없을 겁니다. 



지난 번에 이어 창업 광고 전략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게시글에서는 메타 전략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에 대한 광고 전략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메타에 비해 진성 DB일 가능성이 커서, 반드시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워링크 운영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1) 키워드 발굴 

창업 키워드는 입찰가가 매우 비싸서, 자사 특성에 맞는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부와 매인으로 나눠서 자사 특성에 맞는 키워드에 따라 입찰가를 다르게 조정해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단순 소자본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의 검색 유저의 범위는 매우 넓기 때문입니다. 


범위가 넓으면 아무리 광고가 상위노출되어도 이탈될 확률까지 같이 커지기 때문에 순위는 세부키워드에서 상위 조절해 이탈률은 낮추고, 문의량은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입찰가 조정 

그룹별로도 키워드를 나눴다면, 키워드 별로도 입찰가 조정을 해줘야 합니다. 

키워드별로 중요도를 나눠주어 입찰가를 개별 설정해주는 작업인데요. 


같은 디저트카페 그룹 키워드라도, 디저트카페창업비용과 베이글카페창업비용의 검색 의도는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베이글카페창업의 경우 입찰가를 높여 상위 노출시켜주고, 디저트카페창업비용 키워드의 경우 조금 더 아래에 노출을 시켜주면서 자사에 맞는 키워드에서 유입과 전환이 확실히 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3) 소재 테스트 

네이버 파워링크의 경우 클릭을 일으킬 소재를 고안해,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비 가맹업자가 필요한 정보를 녹여내고, 자사 특성을 드러내는 문구를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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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매출 NNNN만 원 달성! 

메뉴가 곧 트렌드, 경쟁력있는 사업 구조! 


이미지의 경우 자사 메뉴 혹은 경쟁력있는 이미지를 테스트하며 클릭율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문의량 체계적 확인

메타와 같이 집행하는 광고다보니까, 어느 광고 매체를 통해 유입된 건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네이버의 경우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설치를 통해 문의량을 주단위로 확인하고 

메타의 경우 픽셀을 설치해 문의량을 체계적으로 확인해줍니다. 


또한 광고주와 일대일로 컨택하며 크로스 체크하고 구글 시트를 활용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창업 광고, 전문가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세밀한 관리와 전략으로 DB단가 낮춰 똑똑하게 광고하세요!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창업업종 매체 제안 영상 https://youtu.be/BdI_O1pQcWE?si=HQsJiCOxWKurgip0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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