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전환, 노출, 클릭 하나씩 다 잡아드립니다.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7.11
조회수 404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대리입니다!   이때까지 문제점이 있으셔서 이리저리 찾아다니셨지만, 나와 맞지 않는 내용 때문에 지치셨죠?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노출,유입,전환 까지 여기에서 모두 끝낼 수 있는 ALL IN ONE! 입니다!!!!


내용이 자세하다보니 총 3부작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바로 시작인 첫번째인데요. 하나하나 읽으시면서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제는 돌아다니시지 마시고 여기 끝내세요! 시작하겠습니다!


<노출이 많은데 클릭이 적은 경우>


1.소재 여부


메타:

소재에 관해서 가장 많이 보았던 문제점은 한 사진에 모든 장점을 표현하느라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입니다.

대표님의 제품이 너무 좋아서 다 표현하고 싶어 적었지만 사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빠르게 지나가는 광고 중 하나이기때문에

1-2초 사이에 어떤 상품인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사실 시대 트렌트다 빠르게 변하는 만큼 저희와 같은 마케터가 아니라면 신경써서 매일 다양한 광고를 보는게 아니면 파악하기 힘들 수 있다.

 

**해결점

그렇기 때문에 소구점을 나눠서 예를 들어 할인, 혜택, 기대효과, 리뷰형식으로 나눠 한 사진에 한 포인트만 넣어서 진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노출 지면 확인

노출이 많이 된다는게 무조건 광고가 잘 되고 있다고 말할 수 없다.

노출이 많더라도 어디에서 노출되고 있고 어느 곳에서 효과가 좋고 나쁜지 파악하고 계셔야합니다.

 

**해결점

지면을 비교해 보았을 때 비교적 좋은 지면 나쁜 지면을 선정->나쁜지면OFF, 좋은지면유지

이후 나쁜지면 예산->좋은지면투입-> 질좋은 광고, 클릭율 좋은 광고 완성

 

 

 

3. 노출과 클릭이 많은데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DB업종(EX: 인테리어, 세무,회계, 철거,이삿짐)은 파워링크 랜딩페이징 안에서 사례 혹은 리뷰를 보고

바로 문의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이커머스 같은 경우 파워링크에서 보더라도 결국

이탈하여 블로그 혹은 쇼핑 플랫폼들을 비교해보고 쇼핑검색 광고안에서 사는 경우가 많다.

 

해결점:

브랜드 노출을 위한 분은 상관없다 다만, 이커머스 제품을 파워링크에 판매하려하시는 분

쇼핑광고에 광고 예산 비용 추가

 

2)광고의 목적 여부(트래픽, 전환)

구글이나 광고하시는 분들이 많이 질문 주시는 부분과 실수를 많이 하시는 부분

 

메타 광고나 아니면 구글 광고를 예로 들면

노출을 많이 시켜서 클릭 유입을 진행하는 광고가 있고

구매전환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이 있어요

 

<전환 캠패인>

SNS혹은 구글을 통해 노출 되는 다른 광고들을 보고 한번이라도 구매한 사람들 위주의 타겟으로 광고가

돌아가기 때문에 구매를 최종단계로 설정해서 이루어지는 캠패인이다.

 

<트래픽 캠패인>

그에 반해 트래픽과 전환 목적 그 캠페인이 좀 다르거든요

트래픽 광고는 광고를 보고 자주 클릭했던 타겟 위주의 광고가 돌아갑니다.

즉 우리 홈페이지 유입이 목적이죠. 그렇기 때문에 구매할 사람들을 찾기보단 우리 브랜드를

한번이라도 볼 사람들을 모으는 작업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트래픽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와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목적은 홍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적인 전환 캠패인이 아닌 트래픽 광고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하여 해당 고객들을 대상으로

리타겟팅 한다면 전환 캠패인으로 시작하는 것보단 확실히 구매 전환율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들어와 인식이 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해결점

현재 트래픽만 돌리시는 분은 유입데이터를 통하여 리타겟팅하여 매출을 올리시면 되고

전환 캠패인만 돌리시는 분이라면 트래픽 광고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시켜보자

그렇기에 전환캠패인과 트래픽 캠패인을 동시에 돌려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이렇게 오늘은 오늘은 많은데 클릭이 많은 경우 해결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2부에서는 노출과 클릭이 많은데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다음 시간을 기대해 주시고 

지금 광고 진행하시는데 어려운 부분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NS광고마케터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매출 전문

안녕하세요. 저는 지반부터 탄탄하게 성장하기 위한 전략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