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기본 셋팅법 - 기초부터 차근차근!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11
조회수 382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으로 광고성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이 네이버 파워링크를 처음 시작하실때 기본 셋팅을 많이 어려워 하시는대요!



캠페인 그게 뭔데?


그룹 설정은 어떻게 하는건데?


키워드 세팅은 또 뭐야?


소재 도대체 뭔데?



오늘! 제가 이 글을 통해서 광고주분들께 A부터Z까지 기본 셋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전에 네이버 파워링크의 구조를 전체적으로 이해를 하셔야합니다!


캠페인>광고 그룹>키워드 


1) 캠페인 : 캠페인은 가장 큰 단위로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생성

2) 광고 그룹: 생성한 캠페인을 어떻게 실행할지에 대한 방법을 설정

3) 키워드 : 광고를 노출시킬 키워드이며, 키워드를 등록하고 입찰가를 설정 


일단을 '이런 구조로 이루어져 있구나' 까지만 이해를 하시고 세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접속하기



우선 네이버 파워링크를 셋팅하기 위해 네이버 검색광고를 접속해주세요!



2.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

그 다음에 네이버 검색광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네이버 검색광고 회원가입 하셨을때

네이버검색광고로 아이디를 만드셨는지 아니면 네이버로 연동해서 만드셨는지 확인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3.광고 플랫폼 접속하기 

로그인하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로그인 하셔서 상단에 있는 광고플랫폼에 접속해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새 캠페인을 클릭해주세요!


4. 캠페인 설정하기


네이버 검색광고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파워링크유형, 쇼핑검색유형, 파워컨텐츠유형, 브랜드검색/신제품검색 유형, 플레이스 유형이 뜹니다!



우리는 여기서 파워링크를 셋팅할 것이기 때문에 파워링크를 누룹니다.

그 다음 캠페인 이름을  설정해야하는데 캠페인 이름은 내가 보기 편하게 지어주시면 됩니다. 캠페인 이름은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만 볼 수 있어서 편하게 지어주셔도 됩니다!


하루예산은 광고주님의 하루에 광고비를 얼마를 쓸것인지 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균등예산은 예를들어 네이버 시스템이 하루 24시간동안 3만원을 균등하게 소진될 수 있도록 노출수를 조정해주는 설정입니다.

처음에는 균등예산을 설정하시지 마시고 진행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예산설정이 어떤 것인지 감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5.광고그룹 설정하기 


광고그룹에서는 키워드의 기본 입찰가, 그룹 예산, 랜딩 페이지, 노출 방식과 매체 등의 여러가지 요소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광고그룹 이름설정 : 광고그룹이름도 알아보기 쉬운 이름으로 지어주세요!


2) URL : 광고주님의 쇼핑몰 URL을 복사해서 붙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한번 설정을 하면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하루예산 : '캠페인에도 하루예산을 설정을 했는데 왜!! 광고그룹에서도 예산을 설정해야하죠?' 라는 의문점이 드실겁니다. 


하나의 캠페인에 여러개의 광고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A캠페인 하루 예산이 5만원 이라면, 1광고그룹 3만원/ 2광고그룹 3만원 / 3광고그룹 3만원 이라고 설정을 하여도 


하루 예산 1,2,2 광고그룹은 5만원을 넘지 못합니다!! 


4) 광고그룹- 고급오션 


- 매체 : 매체 선택은 PC와 모바일 둘 다 보이게 설정할 것인지, 아니면 둘 중하나만 보이게 설정할 것인지 정하는 곳입니다. 


- 입찰 가중치:  10~500%까지 입력이 가능하며 선택한 입찰가중치는 PC와 모바일 노출매체의 pc와 모바일의 구분에 따라서 모두 적용 됩니다.


- 키워드 확장 : 비슷한 단어나 비슷한 내용의 글에 노출이 되는 것이고 일치는 정확한 키워드로 검색해야 내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뜻합니다.  


- 소재 노출 : 성과기반노출로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5) 키워드 확장

확장은 비슷한단어나 비슷한 내용의 글에 노출이 되는 것이고 일치는 정확한 키워드로 검색해야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6) 소재노출방식

- 성과기반 : 말그대로 성과가 잘 나오는 소재가 더 많이 나오도록 노출 되는 것입니다.

- 동일비중 : 성과와 상관없이 소재의 노출의 비율이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6. 광고만들기(키워드/소재)


1) 키워드 

자, 이제 새 키워드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주님이 판매하고자하는 상품 관련 키워드를 넣어주세요!!


만약! 키워드리스트를 작성하지 못했다면..!

네이버 키워드도구를 활용하여 리스트를 추출해보세요!! 


2) 소재

다음으로는 소재에서 새 소재를 클릭하여 제목과 설명글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확장소재 항목에서는 등록가능한 다양한 소재들을 볼 수 있는데, 내가 등록할 수 있는 내용들이 있다면,

다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 네이버 파워링크 기본셋팅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어요!

사실 광고주님들께서 혼자서 광고를 셋팅하시는걸 많이 어려워하십니다.


혹시라도 네이버 파워링크 기본셋팅법에 대해서 이해가 안가신다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언제든지 빠르게 답변드리고 소통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4팀 최미주AE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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