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셋팅법 - 도대체 어떻게 하는거야!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12
조회수 513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를 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님들께서 어려워하시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기본 셋팅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쇼핑검색은 하고 싶은데.. 전혀모르겠어' 



이런 광고주님들 주목해주세요!



제가 A-Z까지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시작하기에 앞서 네이버검색광고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해주세요.


1.광고만들기 

1) 광고 만들기

로그인해서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이 뜰텐데요.

여기서 우리는 왼쪽상단에 광고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2) 캠페인 만들기

그런 다음! 우리는 쇼핑검색을 할 것 이기때문에 쇼핑검색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3)캠페인 이름과 하루예산 정하기

 


- 캠페인 이름 : 캠페인 이름은 광고주님이 보기 편하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캠페인이 많아지면 구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광고주님께서 편한 네이밍 방법을 찾아서 설정하시는게 좋아요.

- 하루예산 : '제한없음'으로 설정해주세요. 


2. 광고그룹 만들기 

1) 쇼핑몰 상품유형 선택

여기서 제품 카탈로그형이나 쇼핑브랜드형은 브랜딩을 진행중이시거나 제품이 많을경우 진행하면 좋습니다!

가장 초기 세팅이기 때문에 우리는 쇼핑몰상품형을 선택해주시는게 좋아요!


2) 광고그룹 이름 , 쇼핑몰, 기본 입찰가, 하루예산 


- 광고그룹 이름: 광고그룹 이름도 광고주님만의 네이밍을 적용해주세요! ex)000제품그룹_1

- 쇼핑몰 : 쇼핑몰은 광고를 연결할 쇼핑몰의 주소를 의미합니다. 

                  연결이 되신 광고주님도 계실테지만 안된 광고주님은 본인의 사이트를 연결해주세요!

-기본 입찰가 : 직접 설정으로 하신 다음에 소재에서 변경하시는게 편하실 겁니다! 

- 하루예산 : 하루예산도 '제한없음'으로 설정해주세요. 


3. 소재만들기

1) 상품검색과 카테고리 검색 

소재만들기로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상품명과 카테고리를 검색해 찾을 수 있고 하단의

검색하기 버튼을 누르면 연동된 쇼핑몰의 상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소재

리스트 중에 소재를 넣고자하는 상품을 추가해주세요!

선택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비즈머니는 광고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의점! 광고비를 충전해야 광고집행이 가능하니 광고주님께서 사용하실 금액을 충전해주세요!


모든걸 확인 후 광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자, 그럼 정리를 하자면 


광고 만들기 > 캠페인 만들기 > 광고그룹 만들기 > 소재만들기 


이 순서입니다!!


오늘은 초기 쇼핑검색광고 기본 셋팅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사실 광고주님께서 혼자서 광고 셋팅을 하시는데 많이 어려워하시는데요.. 

저도 그 심정을 매우 공감하고 이해합니다.


만약 이 글을 읽으시고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24시간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2-6049-1136)


광고주님과 1:1 밀착형 소통을 통해 

광고 성과를 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 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