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전환, 노출, 클릭 하나씩 다 잡아드립니다(최종)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7.12
조회수 431

 

3. 노출과 클릭이 많은데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DB업종(EX: 인테리어, 세무,회계, 철거,이삿짐)은 파워링크 랜딩페이징 안에서 사례 혹은 리뷰를 보고

바로 문의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이커머스 같은 경우 파워링크에서 보더라도 결국

이탈하여 블로그 혹은 쇼핑 플랫폼들을 비교해보고 쇼핑검색 광고안에서 사는 경우가 많다.

 

해결점:

브랜드 노출을 위한 분은 상관없다 다만, 이커머스 제품을 파워링크에 판매하려하시는 분

쇼핑광고에 광고 예산 비용 추가

 

2)광고의 목적 여부(트래픽, 전환)

구글이나 광고하시는 분들이 많이 질문 주시는 부분과 실수를 많이 하시는 부분

 

메타 광고나 아니면 구글 광고를 예로 들면

노출을 많이 시켜서 클릭 유입을 진행하는 광고가 있고

구매전환을 목표로 하는 캠페인이 있어요

 

<전환 캠패인>

SNS혹은 구글을 통해 노출 되는 다른 광고들을 보고 한번이라도 구매한 사람들 위주의 타겟으로 광고가

돌아가기 때문에 구매를 최종단계로 설정해서 이루어지는 캠패인이다.

 

<트래픽 캠패인>

그에 반해 트래픽과 전환 목적 그 캠페인이 좀 다르거든요

트래픽 광고는 광고를 보고 자주 클릭했던 타겟 위주의 광고가 돌아갑니다.

즉 우리 홈페이지 유입이 목적이죠. 그렇기 때문에 구매할 사람들을 찾기보단 우리 브랜드를

한번이라도 볼 사람들을 모으는 작업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트래픽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와 구매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목적은 홍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적인 전환 캠패인이 아닌 트래픽 광고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하여 해당 고객들을 대상으로

리타겟팅 한다면 전환 캠패인으로 시작하는 것보단 확실히 구매 전환율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우리 상품이나 서비스를 홈페이지에 들어와 인식이 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해결점

현재 트래픽만 돌리시는 분은 유입데이터를 통하여 리타겟팅하여 매출을 올리시면 되고

전환 캠패인만 돌리시는 분이라면 트래픽 광고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을 유치시켜보자

그렇기에 전환캠패인과 트래픽 캠패인을 동시에 돌려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4. 노출은 적은데 클릭률과 전환율이 높은 경우


이전 말씀드린 홈페이지 구축->상세페이지->광고->브랜딩에 성공하신 분이시죠

한 단계 한 단계 탄탄하게 올라갔을 때 이러한 효과가 나온다.

사실 이건 브랜딩에 능숙하신 분들이라면 가능하지만 스타트업이라서 대표님이 이런 부분을 혼자 하신다는게 참 힘든 부분인데요.

저 같은 경우도 화장품 제품-> 사장님도 잘아시더라-> 근데 일에 집중해야함->맡겨주심->각 단계별 데이터와 문제점 컨설팅-> 소통도 잘되고 바로 반영->성공

분명 한번에 되는 경우는 없지만 일단 광고주와의 소통이 핵심인 것 같다..


 

공통사항

 

<전환>

확장소재랑 랜딩페이지가 일치하지않거나, 연관성이 떨어지거나,들어갔더니 객단가가 높다던가

 


특히 신상품, 이벤트, 상품의 디자인이 다양한 대표님들께서 이 부분을 많이 실수하시느 것 같아요.

실제 남성 쇼핑몰 대표님을 맡았었는데 광고 컨설팅 해드리기 위해서 계정과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는데

아메카지, 댄디, 세미정장, 신발,구두 엄청 많이 팔고 계셨어요. 근데 심지어 한 종류에 조금씩 디테일이 달라서

이름들도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그러니 확실히 광고 돌리실 때 실수가 있으시더라구요.

 

제품광고와 연결되어있는 페이지가 다르다거나, 이벤트 기간 동안 광고 진행하는 건데 따로 기간 설정X-> 계속 광고 진행->들어가보면 행사 안함

 

 

디비에서 전환추적이 안되잖아 => 로그분석 권한 추적, 정확하지 않은 경우들이 있는데

이런경우 은식님 DB 전화 DB전환수를 체크한다 =>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

 

자사몰 페이지 바꾸기 힘듦 => 기획이나 피드백

스마트스토어는 관리자 권한 => 제가 바꿔드릴 떄도 상세페이지 제작

 

<소비자의 니즈 충족 여부>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가 충족되지 않았다는 것

 

상세페이지, 사이트 디자인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해결점

회사의 입장에서의 상세페이지 구성보단

고객의 입장에서 상세페이지 구성

 

회사입장: 회사 모토, 연구자료, 자세한 설명, 회사입장에서의 장점

고객입장: 시각화, 소구점, 간단설명, 기대효과, 혜택, 디자인

 

사실 모든 분들에게 해당 되는 이야기지만 사업을 시작하실 때

홈페이지 구축->상세페이지->광고->브랜딩

순으로 하는게 정확한 데이터를 파악에도 좋고 광고비 낭비도 줄일 수 있다.

 

 

**(자사몰)

EX)ADN(클로징 패널)

사이트에 들어와서 내 상품을 보고 나가려 할 때 해당 물품에 대한 팝업 혹은 비슷한

다른 디자인의 상품들을 보여주면서 할인, 쿠폰을 띄워줍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이탈하기 전 혜택과 선택지를 통해 한번 더 고민할 시간을 주는 거죠.

이 패널을 통해 이탈이 30-40%까지 줄어들고 전환이 배가 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회원가입 간소화

회원가입하면 혜택을 준다는데 가입 절차가 복잡하면 중간에 이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 1초가입을 통하여 틈을 주지 않는 겁니다. 또한 카카오 1초 회원가입은 이후

카카오 친구 대상으로 내 상품을 채팅창을 통해 또한 홍보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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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지반부터 탄탄하게 성장하기 위한 전략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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