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전문직, 파워컨텐츠 vs 바이럴광고

작성자 최장원
작성일 2024.07.12
조회수 861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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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불금. 홧팅하시고,


한주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파워컨텐츠와 바이럴 광고를 비교해볼겁니다.



1. 파워컨텐츠란?


정보 탐색의도가 깊은 키워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검색매체 내부에서와 제휴된 파트너 매체에서 노출이 됩니다.








또한 제휴된 파트너 페이지에도 노출이 가능한데요







파워컨텐츠는 이처럼 선택된 키워드에 원하는 글을 노출시킬 수 있고, 때문에 광고성과 측정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의 입장으로 정보성글을 전달하기 때문에 신뢰성과 전문성을 강조할 수 있는 브랜딩적인 측면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파워컨텐츠는 정보성글을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문의수증대, 구매전환 등의 효과가 일어나기 어렵다는 점과, 


적지않은 시간과 비용이 들고, 그에 비해 광고적 효과는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같은 비용을 바이럴에 투자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2. 바이럴 광고




브랜드 이미지를 쌀으면서도, 노출수 늘리고, 신뢰도 확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전략은 바이럴마케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팔로워가 많고, 유명한 인플루언스, 파워블로거들과 협업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효과가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브랜드가 현재 어느위치에 있는지를 잘 생각을 해야합니다.


KPI에 따라 전략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워컨텐츠와 비교하는 현재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조하는 병의원같은 업종에서는 흥미 및 고려단계에 저희 고객은 해당된다고 보셔야합니다.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였다면, 브랜드나 제품의 검색량이 늘어가는 걸 체감하실 수 있는데요.




많은 매체에서 자사의 브랜드나 제품을 접했을 때 추가정보를 얻기 위해선 검색이라는 행위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저희는 그들이 원하는 정보나 후기들을 미리 노출을 시켜놔야 구매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콘텐츠의 질, 신뢰도, 배포컨텐츠 수 인데, 바이럴이라고 만만하게 생각하시면 안되고, 파워컨텐츠만큼 신뢰도를 주고, 궁극적인 목표인 매출증대를 이룰 수 있게,  잘만든 컨텐츠를 배포하는 것입니다. 




잘만 쓰시면, 한정된 예산에서 여러가지 목표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이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이기 때문에 신경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contact 02-6049-4456



E-mail choijw@ampm.co.kr
kakao ID jwchoi0128@nav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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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고객의 비전을 실현시킬 마케터

광고는 퍼포먼스, 브랜딩적인 광고가 있습니다.
구매전환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또한 자사를 알리는 것도 놓치지 않으며, 
같이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유도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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