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실버타운?

작성자 최해담
작성일 2025.01.07
조회수 42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용방법


오늘은 메타 광고, 그 중에서도 페이스북의 본질적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페이스북에 광고를 게재해야

MZ세대의 유입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계십니다.


아마 광고를 진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페이스북에서 1020세대의 유입은 좋지 않을 것입니다. 



앱 통계 분석플랫폼인 모바일 인덱스의 자료를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과거 2010년대에 1020세대들의 전유물같던 페이스북은 

어느덧 4050세대가 주요 고객층이 되어버렸고, 

전체 이용자 수도 계속해서 감소되고 있습니다. 


4050세대 역시 페이스북 내에서 활동하는 동창회, 소모임 페이지들 때문에 남아있다는 의견이 많고

대부분의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어느 순간 가짜 뉴스의 도배로 변질되어버린 기능을 이탈 사유로 꼽았던 사례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2025년, 현재 페이스북 광고는 4050세대를 타겟팅하기에 적합한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도 최근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유입되고 있는 경향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자녀인 1020세대를 따라 함께 유입되고 있는 것인데요, 


2014~2019년도 쯤이 국내에서 페이스북의 전성기였고 

이 주기와 현재 흐름을 보았을 때 

2025년이 지나면 인스타그램 역시 점차 하락세로 접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 3년 이내로 새로운 SNS의 등장으로 SNS 마케팅 시장도 큰 변화가 올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봅니다. 


그렇다고 해서 페이스북이 광고를 게재하기에 부적합한 매체가 되었는가?

이것은 절대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무시할 수 없는 유저 수를 보유하고 있고, 타겟팅에 따라 효율 역시 잘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확실한 타겟팅의 메타광고 문의는 아래의 프로필로 부탁드립니다!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함께 만들어가는 [마케팅 대통령]

말 뿐인 마케터가 되지 않겠습니다. 

소중한 광고주님의 광고, 제 광고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철저하게 분석하고 함께 분석하며 좋은 광고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