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없이 일단 광고 중인 Chill guy 일 때

작성자 최해담
작성일 2025.01.13
조회수 22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자사몰 없이 스마트스토어나 META 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고 계신 광고주 분들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자사몰 운영의 장점을 알아볼텐데요, 

글을 읽어보시고 자사몰에 관심이 생기신다면 저와 함께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구요? 

지금 읽고 계신 글을 저는 마케팅 했고, 여러분이 읽을 수 있도록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1. 자사몰의 현황은 어떤가?


스마트스토어나 SNS 계정으로도 마케팅을 할 수 있는데 굳이 자사몰까지 만들어야 하나? 


만약 신생 브랜드가 아니라, 그래도 업계에서 좀 계셨다면 저는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브랜드가 대중적으로 성장하는 인지도는 한 끗 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심지어 중견~대기업들도 이러한 인지도를 강화시키기 위해 자사몰을 적극 활용하는 추세입니다. 


자사몰 신규 생성 및 리브랜딩으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자사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 된 상품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는 고객의 충성도를 향상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2. 자사몰의 장점


자사몰은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홈페이지 구축에 자유도가 높아 주 고객층의 니즈에 맞춘 카테고리 구성으로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잇습니다.


또한 다양한 자사몰 내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홍보를 강화 할 수도 있습니다.  


UI /UX를 보다 편리하고 브랜드의 색이 담기게 구성하여 고객들에게 더 강하게 각인시킬 수도 있습니다. 


3. 자사몰로 고객 뺏기지 않기


만약,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알고 브랜드명을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지면에 우리 브랜드만 노출 될까요? 


우리 브랜드가 전 세계인이 알고 있는 수준이 아니라면 제 대답은 절대 NO 입니다. 


분명 우리 브랜드 명을 검색 했는데, 경쟁사 광고에 어필되어 고객을 뺏긴다면? 

저는 정말 화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사몰이 있다면 저는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색결과 가장 상단에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요소들과 함께 노출 시켜

고객 이탈을 방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명을 검색했을 때 자사몰 브랜드광고가 노출되고 안되고에서 나오는 

신뢰도 차이는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자사몰을 이용한 마케팅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수 십 만개의 검색 결과 속에 있는 브랜드가 아닌, 수면 위에 위치하는 브랜드가 되셨으면 합니다. 


자사몰을 활용한 광고,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에 관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프로필로 언제든 문의주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함께 만들어가는 [마케팅 대통령]

말 뿐인 마케터가 되지 않겠습니다. 

소중한 광고주님의 광고, 제 광고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철저하게 분석하고 함께 분석하며 좋은 광고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hyun.k@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