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낭비 STOP! 효과적인 파워링크 세팅 가이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수호 마케터 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파워링크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은 광고주님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때마다 "이런... 광고비 누수가 발생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어차피 광고비를 집행하는데, 제대로 세팅만 해도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워링크 세팅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파워링크란?
파워링크는 네이버 검색 상단 및 중간에 위치하는 광고로, URL을 등록하고 확장 소재를 활용해 랜딩 페이지를 설정한 후 키워드 입찰을 통해 노출되는 광고 방식입니다.
파워링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광고 노출 증가, 클릭률 향상, 전환율 개선 등 여러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확장 소재란?
확장 소재는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요소로, 다음과 같은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연락처 / 위치 정보 / 네이버 예약 / 추가 제목 & 설명
홍보 문구 / 서브링크 / 가격 링크 / 이미지 & 홍보 영상
블로그 리뷰 / 플레이스 정보 등
*** 가격링크의 경우 2월 5일자로 종료될 예정입니다!! 참고해주세요!!
파워링크 세팅 시 꼭 알아야 할 3가지 꿀팁!
1. 중복 키워드는 피하세요!
중복된 키워드를 사용하면 광고 성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서는 광고주가 직접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어,
어떤 키워드가 효과적인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가 설정에 따라 PC와 모바일에서 몇 위에 노출될지 예측할 수 있으며, 디바이스(PC 또는 모바일), 지역, 연령, 성별 등 타겟 설정을
세분화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홍보 문구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명확한 이벤트 및 혜택(할인, 증정, 무료배송 등)을 강조하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명확한 혜택이 보일 때 더 높은 클릭률을 보입니다.
3. 확장 키워드를 활용하세요!
대표 키워드 외에도 관련 확장 키워드를 적극 활용하면 광고 성과가 더욱 향상됩니다.
확장 소재를 잘 활용하면 광고 영역(구좌)이 넓어져 시각적으로 더 눈에 띄게 되며,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파워링크 세팅으로 광고 예산을 최적화하세요!
아래 이미지를 보면, 광고 세팅에 따라 광고 구좌 크기가 크게 차이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디테일한 세팅을 통해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면서 최대 성과를 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하지만, 이런 설정을 직접 관리하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 바쁜 업무 속에서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어렵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AMPM글로벌에서는 광고주님의 목표에 맞춰 최적의 파워링크 세팅과 운영 전략을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AMPM글로벌 최수호 마케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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