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운영자도 메타 광고 할 수 있다고?! - NT 파라미터 이용하기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4.14
조회수 11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도 NT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메타 광고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광고를 진행하면 광고 캠페인별 노출 수, 유입자 수, ROAS 등 거의 대부분의 데이터들은 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메타 같은 외부 매체에서 스마트스토어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데이터 추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사 몰이 없는 광고주분들 중에서는 메타 광고를 망설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픽셀 설치가 안 되니까 데이터 추적이나 성과 측정이 불가능한 거 아닌가요?”


“메타 광고 너무 하고 싶은데, 스마트스토어만 운영 중이라 못 하고 있어요

 

하지만 네이버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NT 파라미터를 이용하면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도 메타 광고를 진행하고 데이터 추적까지 가능합니다.

 

NT 파라미터? 그게 뭔데요? 그거 사용하면 스마트스토어 운영자도 메타 광고할 수 있어요?”


, 가능합니다!


NT 파라미터를 활용하면 메타나 다른 매체를 통한 노출 수, 유입자 수, ROAS 등을 자세히 분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소재를 여러 개 사용할수록 파라미터값을 붙여주지 않으면 어떤 광고로 발생하는 매출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파라미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NT 파라미터가 무엇인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NT 파라미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제공해 주는 공식 통계값입니다. 이 파라미터를 랜딩페이지 링크에 덧붙여 해당 링크로 유입되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모아 분석하는 것입니다.


 


실제 광고 집행 중인 업체의 랜딩페이지에 붙여 넣을 파라미터 값을 설정하여 통계를 낸 사진입니다.

 

NT 파라미터는 위의 사진처럼 4가지가 있습니다.


nt_source : 유입 마케팅채널의 명칭 (필수, 영문)

nt_medium : 유입 마케팅 채널의 종류 (필수, 영문)

nt_detail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의 하위 내용 (선택, /)

nt_keyword : 유입 키워드 (선택, /)

 

?nt_source=&nt_medium=&nt_detail=&nt_keyword=

 

4가지 파라미터값을 만들어 랜딩페이지 링크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https://home.ampm.co.kr/ae-1121kelly/?nt_source=sns&nt_medium=insta&nt_detail=jiwon&nt_keyword=aeno1

 

예시로 NT값을 제가 정해서 저의 마케터페이지 뒤에 붙여봤는데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분들은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시 nt : sns, insta, jiwon, aeno1)

 

 

이렇게 NT 파라미터를 설정하여 이 링크로 메타 광고를 진행하게 된다면 어느정도 데이터 추적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이 부분 때문에 메타 광고를 진행하지 않으셨던 광고주분들은 NT 파라미터를 설정하여 광고를 진행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에게 상담 문의 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의 매력을 발견하는 전략형 마케터

업종이 같아도 타겟이 다르고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다르면 광고도 달라져야 합니다!
남들 다 하는 '복붙' 광고가 아니라 우리 브랜드만의 '진짜' 광고.
브랜드의 매력을 발견하는 전략형 마케터. 저와 함께 하시죠 : )

Tel : 02-6049-4155 (직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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