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이번에는 건강식품 업종 마케팅에 GFA의 중요성을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사실 많은 광고주 분들이 GFA 광고를 많이 사용하지만
'왜' 건강식품 업종에서는 GFA를 사용하는지 효율이 잘 나오는 이유와 함께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경우에 기존에 소비자의 구매 여정은
검색 -> 상품 탐색 -> 구매 로 이어지는 단일 플로우 입니다
하지만 검색광고를 통해 모여져있는 모수와 GFA를 활용하게 되면
사전에 관심이 없던 소비자가 검색 없이 스토어로 유입이 가능해지고 재구매 -> 구매 경로가 활성화가 됩니다.
식품 업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케팅 포인트는
1. 구매 의도 높은 유저를 놓치지 않는 것이 핵심
2. 식품 업종은 '신뢰' 와 '공감'이 핵심
3. "스토리와 라이프스타일"로 공감대 형성
이러한 요소가 있지만 그 중에서 구매 의도 높은 유저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필요한 매체가 GFA 입니다
다양한 배너 광고들을 통해 식품 업종에서 구매율이 높은 소비자에게 맞춤형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건강식 관심자, 헬스/피트니스 관심자, 웰빙 식품 구매 이력자 등
다양한 건강 식품과 관련된 관심사 타겟을 위해
꼭 검색만을 해서 들어오게 유입하지 않고
방문자, 장바구니 담기 이탈자, 구매 완료자 등 특정 행동 기반 타겟 생성을 통해 -> 충성 고객 확보
구매 완료자, 고액 결제자 등 건강 식품 제품을 찾는 적합한 소비자들의 데이터 기반으로 유사 타겟을 확장해 -> 신규 고객 유입 극대화
이를 통해 식품 업종 마케팅시 중요한 구매 의도 높은 유저를 계속적으로 놓치지 않고 새로 모집할 수 있게 만드는 매체가
GFA 입니다.
다양한 건강 식품 업종 및 식품 업종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실 경우
편하게 전화 혹은 메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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