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트래픽 분석의 비밀 병기! 'NT 파라미터' 완전 정복 가이드 2편
마케터 이미지
김상수 마케터
2025-11-28

조회수 : 31

댓글 0

녕~ 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AE입니다.

지난 시간 NT 파라미터값을 사용하는 이유와 기본개념,
구성요소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분석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슴드리겠습니다.

NT 파라미터, 어떻게 사용하나요?
주소 뒤에 꼬리표를 달아주세요!
상품 페이지 주소 뒤에 아래와 같은 형태의 파라미터 값을 붙여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상품URL?nt_source = 갑&nt_medium = 값&nt_detail = 값&nt_keyword = 값

ex) 네이버 블로그에 여름 세일 포스팅을 한다면?
내가 발행하는 콘텐츠에 맞춰 파라미터 값을 전략적으로 구성합니다.

파라미터 / 값(예시) / 설명

nt_source / naver.blog / 채널 명칭: 네이버 블로그

nt_medium / social / 채널 종류: 소셜 미디어

nt_detail / 블로그제목_2025여름세일 / 콘텐츠 내용: 블로그 포스팅 제목

nt_keyword / 여름세일 / 유입 키워드: 여름세일

완성 url
https://smartstore.naver.com/mygoods/123456789 **?nt_source=naver.blog&nt_medium=social&nt_detail=블로그제목_2025여름세일&nt_keyword=여름세일**

이 긴 주소를 복사해서 블로그 포스팅에 링크로 걸어주세요.
이후 스마트스토어 통계를 확인하면 이 포스팅을 통해 들어온
모든 고객의 유입 정보가 정확하게 분류되어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이렇게 파라미터 값에 대한 설명을 붙여서 링크를 완성하면 분석을 쉽게 할 수 있는데요
다음편에서는 이 링크를 활용해서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벌 김상수 AE
02-6049-4254

댓글

0

김상수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상담 문의하기
02-6049-4254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김 상수 AE
TEL. 02-6049-4254
E-mail. sangsu8900@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