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 AE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라고 한다면 여러분들 모두 아시는
파워링크 / 쇼핑검색 / 브랜드검색 등 캠페인 유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이제 없으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품질지수에 대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품질지수란 파워링크 쇼핑검색 등
네이버에서 만든 성적표라고 생각을하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같은 키워드 같은 입찰가로 설정했는데도 경쟁사에 비해 노출이 되고 있지 않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그 이유가 품질지수 때문입니다.
경쟁사가 우리보다 품질지수가 높으면 같은 입찰가를 쓰더라도 경쟁사 보다 낮은 순위에 노출이 되고
같은 키워드 임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입찰가를 설정해야지만 더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처음 광고세팅을 진행하게되면 기본 4칸에서 품질지수가 시작되는데요
진행하고 계신 키워드와 광고 캠페인의 품질지수가 4칸 미만이라면
삭제하고 다시 광고세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품질지수는 클릭률에 비례해 상승하고 하락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노출은 많이 되지만 클릭률이 낮을경우에도 품질지수가 떨어지고
노출수도 낮고 클릭률도 낮으면 품질지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메일메일 데일리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DB단가와 키워드 분석을 통해
섬세하게 세팅을 진행하며 클릭률을 올리고 품질지수도 올리며 구매전환까지 이어지도록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마케터의 역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욱 궁금하신 부분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 AE에게 연락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