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2편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4.10.30
조회수 10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3팀 김상수AE입니다


지난시간 품질지수에 관해서 말씀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시간을 갖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란?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 화면 등에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를

노출하는 판매 유도형 검색광고입니다


노출지면으로는 PC와 모바일 지면으로 나뉘며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네이버 이미지검색탭,

스타일 추천(모바일), 네이버 추천매체, 네이버 서비스 영역 등 외부페이지에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과금 방식으로는 클릭당 과금 방식인 CPC형식의 과금 방식이며

쇼핑검색의 경우 키워드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쇼핑검색은 다른 검색광고(파워링크, 브랜드검색)의 경우와는 다르게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를 직접 설정하여 노출시킬 수는 없습니다.


제품의 카테고리 분류별로 키워드 분석을 통해 노출량과 예상 CPC등 많은 부분들을

분석하여 메인키워드를 추출하여 세팅을 진행하고 세팅 진행 후에 데이터 취합과정에서

노출 시키고 싶지 않은 제외키워드를 설정함으로써 원하는 키워드로의 노출이 될 수있게

한발자국씩 다가가며 진행을 해야합니다.


더욱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AE에게

문의주시면 편하고 친절하게 답변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su890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