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3편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4.10.30
조회수 10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3팀 김상수AE입니다
지난시간 네이버 검색광고 머리부터발끝까지! -2편에서는
쇼핑검색의 키워드에 관련해서 다뤘는데요
이번에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며 제품 판매가 잘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소재에 대한 부분을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쇼핌검색에 노출이 되어있는 우리의 제품들을 클릭할 경우
해당 스마트스토어로 랜딩페이지가 이루어지게 되죠?
하지만 스마트스토어의 세팅에 따라서도 이탈이 많아진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스토어의 색상, 롤링 배너, 제품의 대표이미지 등 가시성이 좋지 않게 디자인이 되었다면
더더욱 많은 이탈로 이루어 집니다.
극단적으로 설명드려 종교로 예를 든다면 불교용품을 판매하는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롤링배너가 기독교의 느낌을 풍긴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반감을 사겠죠?
이렇듯 내가 판매하고있는 제품의 특성을 살려 롤링배너를 통해 2가지 이상의 배너를 설정한다거나
제품 촬영을 통해 대표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아야 한다는 것이죠,
템플릿을 변경해서 가장 잘팔리는 제품이 무엇인지 강조하여 주력 상품을 설정하는 방법도 필요하고
제품의 상세페이지 또한 소비자가 사고싶게 만들도록 디자인이 되어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세팅이 근본적으로 이루어 져야 광고를 돌렸을 때도 더욱 구매전환율이 상승한다는 것이죠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 등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하 궁금하신 분들은
퍼포먼스마케팅3팀 김상수AE한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