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4편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4.10.30
조회수 9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AE입니다


지난시간 네이버 검색광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3편에서는

스마트스토어 및 제품의 소재와 디자인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쇼핑검색에서 키워드에 관련된 내용을 말씀드릴까 합니다


쇼핑검색에서 가장 중요한 것중 한 가지가 지난시간 말씀드린 소재라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말씀드린데로 소재 및 스마트스토어의 세팅이 기본적으로 이루어져야 광고의 효율이 더 올라갑니다.


스마트스토어 세팅이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판매하고있는 제품을 카테고리 별로 분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큰 카테고리별로 나누고 그 안에서 제품의 소구포인트가 될 수 있는 부분을 키워드로 추출하여

상품명에 메인키워드를 넣어 광고를 돌리다보면 내 제품이 어느곳에서 노출이 되고 어떤 키워드에서 판매가 이루어지며

전환까지 이루어지는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효율이 높은 키워드와 낮은 키워드로 나누어 진행을 합니다.


높은 키워드를 고효율 키워드 낮은 키워드를 저효율 키워드로 분류하여 낮은 키워드에 광고비가 들어가고 있다면

광고비 누수로 판단하여 예산을 낮추고 예산을 낮춘 금액을 고효율 키워드 성과가 좋고 효율적인 키워드로

과중을 시키며 키워드를 추출해 나가고 그렇게 광고 그룹을 분리해 주며 분리한 고효율 키워드 광고 그룹에는

고효율 키워드를 제외한 모든 키워드를 넣어 노출이 되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데이터 분석과 고효율, 저효을 키워드를 나누는 것이 정말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라

세팅이 힘들고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께서는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AE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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