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S 1000% 뚫는 비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돌아온!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편 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을 판매 중인 광고주 분의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을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KPI : ROAS 및 전환 볼륨 증대
** 월예산 : 13,000,000원 이상
*** 집행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광고, GFA, 바이럴
**** 운영 : AMPM그로벌
해당 광고주는 저희 퍼포먼스 1팀과 협업하며 이미 ROAS 7~800%대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키워드 확장 및 제외 키워드 설정이 잘 되어 있는 관리가 아주 잘 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추가적인 매출 볼륨 확대와 ROAS 증대를 위해 어떠한 전략을 세웠으며
이를 통해 얼만큼의 성과를 달성했는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월/주 단위 데이터 분석 및 보고서 전달
캠페인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매주/월 단위로 다차원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를 뽑고
해당 데이터를 가지고 원하는 지표를 보기 위한 엑셀 피벗 테이블을 형성하여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고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 전체 데이터/캠페인별 데이터/그룹별 데이터 등 시트로 분리하여 보다 상세한 데이터 분석 진행
▶ 전월 이슈, 증감 추이, 메인 문제점 및 개선점, 등 인사이트 도출하여 개선 방안 전달
이미 ROAS 700% 달성하였다고 방치하는 것이 아닌, 효율 극대화를 위한 끊임 없는 분석을 통해 매월 광고 성과가 개선 되고 있습니다.
2. 세부적인 관리
보통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실 때,
노출 지면 관리, 키워드 확장 진행, 제외 키워드 설정, 타겟팅 설정 등을 진행하시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노출 지면 관리를 통해 효율을 개선시킨다고 한다면
PC/MO 분리 운영, 혹은 파트너 매체 제한 설정 등을 통해 불필요한 지면에서의 노출을 막고 광고비 누수를 방지하는 것이 대부분의 마케터들이 1차적으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ROAS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현재까지의 광고 집행 이력 데이터가 있다면 해당 데이터를 활용하여 매체 이름별로 데이터를 뽑아 분석한 후, 효율이 좋지 못한 매체를 선택하여 2차 노출 매체 제한 설정을 진행합니다.
이미 파트너 매체를 제외함으로써 1차적으로 노출 매체가 제한하였지만, 네이버 매체 중에서도 비효율 매체가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까지 파고들어 광고를 보다 전략적으로 집행하기 위함입니다.
광고를 집행하시다 보면, 어느 순간 성과 성장이 멈추는 순간이 있습니다.
충분히 전략을 사용하였고, 관리를 진행하고 있음에도 더이상의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놓치고 있는 데이터는 없는지, 더 세분화하여 분석할 데이터는 없는지
꼼꼼하게 분석하고 꾸준히 관리 및 조정한다면
ROAS 정체기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저는 ROAS 정체기 탈출에 성공하여, n달간 ROAS 1000%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ROAS가 상승함에 따라 추가적인 테스트 진행을 위해 광고비도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고,
상승된 광고비에 맞춰 ROAS도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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