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업종 어떤 마케팅이 좋을까? -2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 AE입니다
지난 시간 병의원 업종에 대해 마케팅을 운영한다면
어떤 매체와 운영방식을 접목시켜야 할지에 대해서 다뤄봤는데요
지난번 대한의사협회 심의와 심의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추가로 DB업종이라면 반드시 필수로 알고있어야 할 내용인데요
홈페이지네에서의 전환추적 입니다.
네이버의 경우는 프리미엄 로그 분석이라는 것을 설치하여
광고를 통해 홈페이지로 들어간 소비자들이 어느 부분에서
이탈하고, 문의하기나 결제하기 버튼까지 넘어가게 되는지를
분석하기 위함인데요
DB업종은 EC업종과 달리 상품을 구매하거나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하여
전환값을 명확하게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내가 정의한 전환값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은 네이버 검색광고 대시보드에서 신청하여
예전에는 임대형 쇼핑몰 즉 카페24에서 템플릿과 호스팅사의
이름을 빌려 홈페이지를 만든 광고주 분들은 설치대행을 네이버에 맡겨
전환값을 추적하기 수월하게 진행이 되었지만
지금은 네이버 측에서 설치대행을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독립몰/임대형쇼핑몰 두가지의 경우 다 설치대행을 진행하고 있지 않아
내부 개발자나 외주를 주어 홈페이지 내에 head와 body사이에
스크립트를 직접 설치하고 네이버 측에 데이터 검수 요청을 해야하는
시스템으로 바뀌었습니다.
네이버가 설치대행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내부에 개발자나 담당해주던 외주사가
있지 않는한 설치하기 어려움 겪게 되기때문에 홈페이지를 이제 만드려고
개발자나 외주사를 통해 제작하신다면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을 우선 먼저 만들고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 스크립트를 받아 적절하게 심어달라고 요구해주세요!
그렇게 내가 정의한 값을 갖고 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져야지만
내가 갖고 있는 홈페이지는 무슨 문제가 있고 어디서 이탈을 하며
어떻게 변경하고 개선해야겠다 라는 솔루션을 찾아 내실 수 있습니다.
db를 쌓기 힘들고 문의 및 결제 등 다양한 DB를 쌓기 힘들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다른 시야에서 문제점을 먼저 파악해보는것이
중요하다라고 생각합니다.
DB업종에서 가장중요한 전환추적 및 DB단가를 낮추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 성과가 나질 않거나 어떻게 진행할지 아직 고민이시라면
퍼포먼스마케팅3팀 김상수AE를 찾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