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단가도 높고 모수도 적다면?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4.11.22
조회수 44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3팀 "쓸모있는 마케터" 김상수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진행하고 있는 DB업종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어 DB단가를 낮추고

모수확장을 하게된 경험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자체 개발한 독립몰 즉 회사 내부에 개발자가 만들어낸

본인들의 도메인을 사용한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었던 저의 광고주는


교육업종 DB입니다

강사진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의를 수강신청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는 업종인데


기업에서 단체로 신청하는 부분 외에 개인적으로 수강을 신청하고나,

추가로 다른 법인 회사들의 신청 건수를 늘리기위해

네이버나 메타광고를 진행하고 계신 광고주 였습니다.


지난 시간 병의원 업종의 스크립트 설치에 관해서 말을 했었는데

홈페이지 내에서도 전환추적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텔레마케터가 있어

내부에서 문의전화가 들어오거나 영업을 통해서 진행하고 계셨었습니다.


문제점을 파악하고자 스크립트 삽입을 권장드렸고 전환추적이 가능해지자

문제점을 바로 잡게되었습니다. 홈페이지의 구조와 가시성 그리고 수강신청 담고

결제하기 까지 너무 번거로운 과정들과 너무 많은 체류시간을 쏟아야 하기에


그 부분에서 결제시스템을 간소화 시켜야 했고 이러한 홈페이지

내에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기위해 시간이 많이 걸리는 상황이라


메타광고에서 수강신청 장바구나 담기 까지의 DB를 활용하여

잠재고객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홈페이지의 문제점이 해결되기 전까지

인스턴트 양식을 사용하여  DB를 조금이라도 수집해보자 라고 제안을 드렸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했던 고객들에게 리타겟팅을 진행하여 DB수집을 위해

메타 광고를 진행해본 결과, 홈페이지에서도 일어나지 않은 DB들이 4배 이상 증가하면서

그 달에 있던 수강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기에 앞서 광고비를 무작정 많이 사용하여 진행하는것 보다는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나의 목표가 무엇인지,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여 방향성을 수정해 보는게 더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제점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효율이 잘 나올지 궁금하시다면

"쓸모있는 마케터" 저 김상수 AE에게 문의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su8900@ampm.co.kr